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사랑니 뽑은 후기/주의할 점 및 스케일링,치과 발치 비용 


안녕하세요.


금요일에 치과가서 사랑니를 뽑았습니다. 아직도 아프네요. 그래서 사랑니 뽑은 후기와 발치 비용 및 치과에서 알려주는 발치 후 주의할 점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며칠 전 어금니 안쪽이 아파서 양치질을 못할 정도 였습니다. 고개를 흔들 때마다 어금니가 아파서 입술을 만지지도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치과를 방문했습니다. 치과 방문은 오랜만이라서 살짝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치과갔던 악몽이 아직도 남아있어서 그런지 나이를 먹어도 여전히 무서운 인식이 저에게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어금니 쪽이 너무 아파서 두려움에 떨면서 치과에 갔습니다. 이때까지 사랑니라고 생각 못하고 그냥 어금니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치과 방문 후기와 스케일링 비용




오랜만에 간 치과는 옛날과 너무 달랐습니다. 제가 간 치과는 규모도 크고 의사를 비롯한 간호사 분들이 6~7명 정도 되었습니다. 치과 의자도 7개 정도 있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접수를 하고 사랑니 쪽이 아파서 왔다고 하니 기다려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 차례가 되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았는데 네 이를 보고 여기저기 썩었다고 말하고 그냥 갑니다. 그리고 스케일링을 해라고 권해서 스케일링만 하고 얼마 후 간호사가 와서 치과 비용을 견적을 뽑아서 말해주고 계산하고 가라고 합니다.



옛날에 치과가면 바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발치를 하였는데 요즘 치과는 바로 치료를 안하고 견적만 뽑고 예약을 따로 잡아야 하더군요. 진료비용도 견적뽑은 것을 한번에 일시불로 결제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결제하지는 않고 진료비와 스케일링 비용만 결제했습니다. 그리고 사랑니가 지금 가장 아프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를 먼저 하기로 예약했습니다.



스케일링 비용입니다. 진료비용과 스케일링 비용을 합쳐서 22900원이 나왔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기 및 비용





며칠 뒤 드디어 예약한 날짜가 되어 사랑니 발치를 위해 치과를 재방문하였습니다. 사랑니 발치에 대한 두려움과 고통을 해소한다는 기대 반으로 발치를 시작하였습니다.



사랑니 뽑기 전에 마취를 하는데 주사기로 2방을 잇몸 쪽에 놓더군요. 조금 아팠지만 참을 만 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유머로 떠도는 치과 간호사들의 언어가 있습니다. 조금 불편해요 = 아프다, 불편할 수 있어요 = 매우 아프다, 조금 따끔하실 거에요 = 넌 죽었다! 



생각보다 금방 사랑니 발치는 끝났습니다. 마취를 해서 그렇게 아프지도 않았지만 피가 나서 입안에 흐르는게 느껴지더군요. 사랑니 발치 후 거즈 뭉치를 사랑니 발치 부위에 꼽고 꽉 물었습니다. 그리고 결제하고 치과 밖으로 나왔습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입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은 15800원입니다.






치과에서 알려주는 사랑니 발치 후 지켜야 할 사항




①거즈는 발치 후 2시간 동안 꽉 물어주세요.


②침, 피는 뱉지말고 삼켜야 지혈이 됩니다.


③발치 부위는 2일간 얼음찜질을 해주세요.


④사우나, 온탕 등은 지혈에 방해가 됩니다.


⑤음주, 흡연은 염증을 유발합니다.


⑥과도한 운동은 수술 부위 회복에 방해됩니다.


⑦발치 후 붓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됩니다.


⑧발치한 부위는 칫솔질 하지 마시고 가글액 또는 물양치를 해주세요.


⑨빨대 사용과 흡연에 의한 음압은 지혈에 방해가 되니 피해주세요.



이상으로 사랑니 뽑은 후기 및 사랑니 발치와 스케일링 비용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사랑니 발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제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