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노트북, PC에서 XBOX S 4세대 신형 엑박 패드 블루투스 무선 연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XBOX S 4세대 신형 엑박 패드를 구입했는데요.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출시 후 엑박 패드도 신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 신형 엑박 패드는 노트북이나 PC에 리시버로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 할 수 있고 USB선을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어서 XBOX S의 신형 엑박 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 아닌 일반 PC의 경우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거나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하면 엑박 패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아니더라도 엑스박스 리시버를 구입하면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블루투스 동글 가격은 인터넷에서 5천원에서 1만원 사이고 엑스박스 리시버는 최소 2만원이므로 더 비쌉니다. XBOX 리시버가 비싸도 안정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서론은 이만큼만 하고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처음으로 XBOX S 신형 엑박 패드를 처음 구매해 보았습니다.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로 세일하길래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노트북에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고 이번 신형 엑박패드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길래 구입하였는데 인식을 잘 못하더라구요. 제가 PES 위닝 일레븐 , 피파, 몬스터헌터를 주로 하는데 작동이 안되더군요. 


처음에는 불은 들어오고 버튼 인식이 안되길래 고장 난 줄 알았는데 개고생하면서 이것 저것 해보고 나서 드디어 노트북에 블루투스 연결을 성공하였습니다.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그러면 노트북, PC에 XBOX S 신형 엑박 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천천히 알기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발매한 엑스박스 시리즈 X,S의 신형 패드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동그란 버튼이 전원버튼입니다. 전체 외관은 예전 패드와 비슷합니다. 예전 엑박 패드와 다른 점은 가운데 십자키가 둥그렇게 바뀌고 전체 크기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


신형 엑박 패드 앞부분을 보시면 동그랗고 작은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이 블루투스나 리시버를 연결할 때 신호를 보내는 버튼입니다. 3초이상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블루투스 신호를 보내고 블루투스가 내장된 노트북이나 PC에 신호가 잡힙니다.


블루투스 연결 대기상태에서 위의 사진처럼 하얗게 불이 들어오나 깜빡거리고 연결이 되면 깜빡이지 않고 하얗게 계속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설정을 통해 제어판으로 가봅니다. 여러번 말했듯이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다는 전제하에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0에서만 지원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다해야 버벅임없이 잘 됩니다. 윈도우10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10에서만 신형 엑박패드를 지원한다고 설명서에 나오네요.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눌러보면 설정이 보입니다.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제어판이 열립니다. 메뉴 중에 장치를 보시면 블루투스, 프린터, 마우스라고 있네요. 장치를 눌러 줍니다.

장치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연결과 관련된 디바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1. 블루투스를 켬을 체크해서 켜줍니다. 꺼짐이면 당연히 안되겠죠? 2번째로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 + 버튼을 눌러줍니다


.

디바이스 추가 창이 나왔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XBOX 컨트롤러 즉 신형 엑스박스 패드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3번째 있는 +를 보면 기타 모든 디바이스에 XBOX 컨트롤러가 보입니다. 사람들은 당연히 엑스박스 패드를 연결하기 위해서 3번째를 고릅니다. 하지만 엑박 패드의 신호를 잡지 못하고 연결이 안됩니다. 제가 여기서 많이 헤맸습니다. 왜 안되지 하면서 엑박패드 블루투스 버튼도 이리저리 눌러보고 했는데 안됩니다. 우리가 할 일은 첫번째 Bluetooth 마우스, 펜, 오디오 등 유형의 디바이스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첫번째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것은 아닙니다.

블루투스를 누르면 디바이스 추가와 함께 파란 점이 왔다갔다 합니다. 이때 xbox 신형 엑박패드 앞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서 엑박패드 정면에 있는 가운데 버튼이 깜빡거리게 합니다. 그리고 몇 초 기다려 줍니다.

드디어 연결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밑에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신형 엑박패드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이렇게 xbox Wireless Controller 페어링 됨이 뜹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인데 이렇게 연결이 되었는데 엑박패드가 정상작동을 안하면 돌아버리겠죠? 제가 그랬습니다. 잘 연결되었다고 좋아서 PES를 실행했는데 엑박 패드가 먹통입니다. 버튼이 하나도 안먹네요. 슬슬 열이 납니다. 이걸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분이 있으면 밑에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했는데 게임을 실행해 보니 먹통입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엑박패드가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려면 윈도우10 최신업데이트와 더불어 윈도우 스토어에서 XBOX 액세서리 앱을 최신으로 깔아야 구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XBOX 액세서리 앱을 깔아볼까요?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윈도우 스토어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하면 윈도우 앱 스토어가 검색이 됩니다. 들어가 주세요.

윈도우 스토어에서 검색창에 XBOX 액세서리를 넣고 검색해 줍니다.

XBOX 액세서리 앱이 검색이 됩니다. 무료이므로 설치를 해줍니다. 무료를 눌러주세요.

XBOX 액세서리 다운로드 중입니다. 기다리면서 XBOX 액세서리 내용을 살펴보니 Xbox 무선컨트롤러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고 나오네요. 뭐 다른 편집기능이 있는 것 같은데 잘 모르니 넘어갑니다


.

Xbox 액세서리 앱이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실행을 눌러봅니다.

엑스박스 액세서리 앱을 실행하니 화면가 같이 신형 엑박 패드만 보이네요. 밑에 물약 같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Xbox 액세서리 테스트모드가 실행됩니다. 엑박 패드가 고장나지 않고 잘 작동 되는지 이리저리 눌러봅니다. 그러면 밑에 누른 버튼이 표시가 됩니다. 표시가 안되면 고장난 것이지요. 이렇게 테스트를 하고 다시 PES2019랑 몬스터헌터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PES2019는 또 버튼이 먹통이길래 다시 컨트롤거 키 세팅을 하고 실행시켜보니 잘 됩니다. 위닝이나 피파 하는 분들은 먹통이면 키세팅을 반드시 다시 해 주세요. 몬스터헌터는 다른 키 세팅없이 잘돌아가네요. 


노트북에 신형 엑박 패드 블루투스 연결 대 성공!


드디어 XBOX X/S 컨트롤러 신형 엑박패드의 노트북과 PC 블루투스 연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되서 답답하신 분들이 제 글을 읽어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PES2019는 키세팅을 다시 하니 잘되고 몬스터헌터는 설정 없이 잘 되는데 용과같이 제로는 RS키가 먹통이네요. 용과같이 옵션에서 키설정을 해도 먹통이네요. 또 USB로 연결하면 잘되네요. 아직 이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조금 연구해 보고 해결되면 다시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