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2018년 10월 전국 가을 축제 7선 추천



안녕하세요. 무더위 때문에 에어컨없이 살 수 없었던 때가 바로 어제 같은데 요즘 날씨는 선선하여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되었습니다.


10월은 바야흐로 여행의 계절로 가을을 대표하는 달이죠. 많은 분들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날씨여서 여기저기 여행을 떠납니다.


그래서 2018년 10월에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축제를 행사기간과 장소 그리고 짧게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습니다.



그러면 2018년 10월에 열리는 전국 축제 7곳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1.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







추억의 충장 축제는 매년 가을에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는 길거리 축제입니다. 도로를 통제하고 퍼레이드를 펼치면서 서커스와 다양한 볼거리,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충장 축제의 대표적인 볼거리는 '추억의 테마거리' 와 '대학가요제 리턴즈', '추억의 롤러스케이트'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5일 부터 10월 9일까지 입니다.  행사장소는 광주 동구 충장로,금남로, 문화전당, 예술의 거리 일대입니다.





2.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2018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매년 10월에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재즈 축제입니다. 자라섬과 가평 일대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가 참가하고 국내 재즈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기도 합니다. 



재즈 뿐만 아니라 축제기간 동안 가평의 특산물과 재즈 굿즈들을 제작/판매하기도 합니다.

재즈 팬들이라면 당연히 추천이겠죠?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합니다. 위치는 가평읍 자라섬 일대입니다.





3. 목포항구 축제









목포는 과거 대한민국 3대 항구로 근대역사가 살아 숨쉬는 항구도시입니다. 그래서 풍부한 수산물과 만선의 기원을 담은 풍어제, 시민과 함께하는 오채퍼레이드 등 항구도시 목포의 가을 축제입니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카누,카약을 즐길 수 있고 요트 탑승, 3D 프린터 체험, 맨손 물고기 잡기, 근대문화 거리 투어 등 각종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은 2018년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위치는 목포항 및 삼학도 일대입니다.





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성은 남사당의 발산지이자 총본산입니다. 안성맞춤 남사당은 2001년부터 시작해서 남사당 전통문화를 예술로써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만들어 졌습니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공식 행사는 바우덕이 춤사위, 전야제, 7090콘서트, 한복체험, 전통놀이체험, 줄타기 체험 등이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2일 저녁7시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개최됩니다. 행사장소는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시내 일대입니다.





5. 수원 화성 문화제









수원 화성 문화제는 조선 22대 왕인 정조가 축성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수원 화성에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올해로 55회를 맞는 축제로써 매년 10월에 개최됩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 정조대왕 능행차, 야간 무예공원, 수원 등불축제, 친림과거시험 무과재현, 수원화성 축성 체험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수원화성일대에서 열립니다.





6. 임실N치즈 축제












임실N치즈 축제는 유럽의 성들을 치즈로 만든 치즈 캐슬이 있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됩니다. 그리고 1000만송이 국화가 전시되어 국화축제도 같이 진행되므로 국화 좋아하시는 분들과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하기 좋은 축제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치즈와 지역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됩니다. 장소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일대입니다.





7. 이천쌀문화 축제












이천쌀문화축제는 궁에 진상하는 쌀로 유명한 이천에서 쌀 수확을 기념하는 축제입니다. 밥맛 좋기로 유명한 이천쌀을 가지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999년 에시작하여 이천 대표축제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천 햅쌀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네장터, 놀이마당, 햅쌀마당, 자막거리, 햅쌀카페 등 다양한 구역이 마련되어 있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018년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이천 설봉공원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10월은 가을을 대표하는 달로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계절입니다. 여러분들이 제가 쓴 글에서 여행정보를 얻어가셔서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2018년 10월 전국 축제 7선이었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