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귀곡팔황을 알게 되어서 푹 빠져있습니다. 귀곡팔황은 출시 된지 꽤 오래되었지만 저는 최근에 알게되어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무협게임을 하니 또 신선하고 재밌었습니다. 귀곡팔황을 하면서 여기저기 정보도 많이 얻어가며 플레이를 하였는데 제가 알게 된 노하우를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고수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니까 안보셔도 되고 초보자들에게는 필요한 정보니까 한번 읽어보고 플레이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귀곡팔황을 시작해서 캐릭터 만드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귀곡팔황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캐릭터는 자동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여러 가지 스탯을 조합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초반에 캐릭을 잘 못만들면 게임내내 고생하게되고 반대로 캐릭을 처음에 잘 만들면 편하고 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 캐릭 만드는 것이 게임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아주 중요합니다.
캐릭을 생성할 때 여러 가지 스탯들이 있습니다. 체력, 영력, 행운, 오성, 검법, 도법, 화영근, 수영근, 수명 기타 등등 매우 많은 스탯들이 보입니다. 초보자라면 이런 스탯을 보고 아무렇지 않게 아무거나 대충 선택해서 만들게 됩니다. 선천개명 역시 대충 빨간색이나 좋아보이는 것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탯을 한번 정해서 캐릭을 만들면 어떤 스탯은 영원히 고정됩니다. 나중에 가서 바꿀 수도 없습니다. 특히 오성과 행운이 중요한데 이것은 한번 선택하면 바뀌지 않고 나중에 역천개명을 통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뀌지 않는 중요 스탯을 잘 뽑아서 캐릭을 만들어야 합니다. 대충 만들어서 하다가 남들과 다르게 약한 내 캐릭을 보면서 후회하게 됩니다.
캐릭터 선택창을 보면 이름, 외형, 스탯, 선천개명 등등 많은 것들을 세세하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정한 스탯은 시간이 지나고 레벨업 할 때 마다 수치가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귀곡팔황에서는 레벨업 개념은 없고 경지에 오를 때마다 전체적인 스탯이 올라가는데 8단계 정도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무공 수치들은 경지에 따라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무공수치란 검법, 도법, 지법, 수영근, 화영근, 풍영근 등 좋은 무공을 배우기 위해 최소 요구치가 있는데 그게 바로 무공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좋은 검법무공의 경우 검법이 50이상이라면 그 밑으로는 그 무공을 배울 수 없게 됩니다. 무공수치를 올리려면 영과를 먹으면 수치가 올라가므로 초반 캐릭을 만들 때 크게 중요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외형은 처음 선택하면 바뀌지 않기 때문에 자기 마음대로 취향대로 꾸미시면 됩니다. 옷같은 경우는 상점에 팔기 때문에 다른거 사서 입으면 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스탯은 무엇인가? 바로 오성과 행운입니다. 오성과 행운은 내가 아이템을 써서 늘릴 수도 없고 경지돌파(레벨업)을 해도 늘릴 수 없습니다. 역천개명을 통해서 올릴 수는 있지만 오성에 역천개명 쓰기는 아깝습니다. 그래서 케릭터를 새로 만들 때는 다른거 볼 필요없이 오성과 행운만 보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초보자들이 케릭터를 만들 때 오성과 행운만 보고 만들어야 합니다. 오성은 쉽게 말해 수치가 높을수록 머리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공배우기 쉽고 참오를 할 때 아주 요긴하게 쓰입니다. 행운은 몹들을 죽였을 때 드랍되는 아이템의 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행운 수치가 높을수록 몹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 많고 좋은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반대로 행운수치가 낮으면 그만큼 아이템 드랍률이 떨어지고 좋은 아이템도 별로 없게 됩니다. 그리고 오성과 행운은 한번 정한 수치가 게임 끝날때가지 변화없이 가기 때문에 게임이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오성의 쓰임새는 무공을 익힐 때와 참오를 할 때 적용되는 수치입니다. 귀곡팔황에서 무공을 익히는 방법은 획득한 무공책을 클릭하고 익히기를 누르면 익힐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번 클릭한다고 익히는 것이 아니라 미니게임을 해야합니다.
무공을 익히는 미니게임은 아주 단순합니다. 가운데 사람그림이 있는데 시작하면 가운데서 파랑구슬, 빨강구슬이 생겨서 사방으로 퍼집니다. 이때 구슬들이 화면 끝으로 나가기 전에 마우스로 클릭해서 다 터트리면 무공을 익히게 됩니다. 파랑구슬은 좌클릭, 빨강구슬은 우클릭으로 파랑은 +점수, 빨강은 -점수입니다.
만약 오성이 대략 120~150정도로 높다면 빨간구슬의 생성개수는 적고 움직임도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구슬을 클릭하기 쉬워서 무공익히는 것이 아주 쉬워집니다. 반대로 오성이 50~80이렇다면 빨간구슬의 생성개수가 많아지고 구슬 움직임이 빨라져서 구슬을 클릭하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나중가면 무공책을 마스터하려면 2~3번을 해야 하는데 오성이 낮을수록 겜하기 싫어집니다. 무공을 익히는데 오성의 수치가 중요합니다.
또한 귀곡팔황에는 참오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참오란 내가 위에서 구슬터트리기로 익힌 무공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무공을 익히고 나면 무공에 여러 가지 옵션들이 달립니다. 흰색이 가장 안 좋고 빨간색이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이 옵션들을 참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무공을 참오를 하면 랜덤으로 수치가 바뀌게 됩니다. 수치가 어떤 것은 좋고 어떤 것은 나쁘고 랜덤으로 수치가 나오기 때문에 운에 맡겨야 합니다. 참오를 하면 일정 수치로 참오 전의 스킬로 되돌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오하다가 수치가 전보다 안좋게 나오면 참오하기 전 스킬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전부 빨간색 옵션으로 무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성의 쓰임새가 나옵니다. 참오 후 되돌리기 수치는 오성+공법평균수치로 결정이 됩니다. 공법수치는 올릴 수 있지만 오성은 올릴 수 없습니다.오성의 수치가 높을수록 많은 스킬을 다시 되돌릴 수 있고 오성 수치가 낮다면 되돌릴 수 있는 스킬의 수가 적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참오를 하다가 좋은 스킬은 되돌려서 유지하고 안 좋은 스킬은 다시 바꾸는 형식으로 올 빨간색 옵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성이 낮다면 올 빨간색 옵션은 아주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킬을 최고로 만들기 위해서는 오성을 가장 중요시하여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귀곡팔황 캐릭터 만들 때 초보자들에게 팁이 될만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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