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내 돈주고 산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개봉기 및 솔직한 후기



오늘은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개봉기 및 후기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요즘 몬스터헌터 월드에 푹 빠져있습니다. 몬스터헌터 팬으로써 한글화도 되고 PC로 나와서 정말 기쁜데요. 게임을 하려고 하니 게임패드가 필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게임패드를 검색해 보고 저렴한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게임패드로는 XBOX 게임패드가 진리라고 커뮤니티에서 말하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게임들은 키보드 마우스가 편해서 키보드로 하는데 몬스터헌터만 하려고 6만원대의 엑박 패드를 사기는 좀 꺼려지더라구요.



엑박패드는 포기하고 인터넷에서 저렴한 게임패드를 검색해보고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가 저렴하고 많이 팔린 것 같아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어떠한 외부의 후원없이 제 돈 주고 직접 산 후기입니다. 

 


포털사이트로 쇼핑으로 검색해 보고 적당한 가격에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약 17000원 정도고 배송비까지 치면 대략 20000원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기다리던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게임패드가 왔습니다. 개봉기 들어갑니다.







어떠한 완충제 없이 싸이복스만 1개 들어있네요. 포장이 잘 되어있어서 별로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싸이복스 통에서 뒤에 종이를 빼면 조이패드가 이렇게 빠지네요. 그리고 뒤에 설명서까지 들어있었습니다. 컴퓨터에 조이트론 싸이복스 DX 를 그냥 꼽으면 자동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사실상 설명서는 필요없습니다. 대부분의 게임패드는 그냥 꼽으면 알아서 되더군요.





모양은 플스2 듀얼쇼크 베낀 것 같이 비슷합니다. 외향도 비슷하고 그립감도 비슷합니다.





뒷모습입니다. 걍 듀얼쇼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명서를 안보려다가 그래도 새로 샀기때문에 예의상 설명서를 대충 훑어보았습니다. 여기서 내용은 별거 없습니다. 컴퓨터 꼽으면 자동으로 싸이복스 DX 가 인식되기 때문이죠. 그런데 설명서에 진동드라이버를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할 것들이 나와있네요. 



쇼핑몰에서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의 스펙을 보고 구입할 때 분명히 진동이 된다고 해서 샀는데 진동기능을 이용 안하면 섭하겠죠? 그래서 설명서대로 셋팅해주었습니다. 진동도 잘되고 좋네요. 



그리고 조이트론 싸이복스로 일주일 정도 몬스터헌터 월드와 위쳐3, PES2018 정도를 돌려보았습니다.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 일주일 돌린 솔직한 후기



장점


1. 듀얼쇼크 모양이랑 비슷해서 플스를 하던 분들이라면 손에 착 감긴다. 


2. 진동기능이 있어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3. 컴퓨터에 싸이복스를 그냥 꼽으면 바로 셋팅되고 게임을 할 수 있어 편하다.


4. 싸이복스 게임패드 가운데를 보면 아날로그 버튼이랑 터보버튼이 있는데 나는 사용 안했지만 설명서 보니 기능이 따로 있어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단점


1. 새거라서 그런지 십자키 버튼이 뻑뻑하다. 


2. 아날로그 스틱 2개 중에 오른쪽 스틱이 가운데 있지 않고 살짝 위로 올라갔다. 게임에 지장 주는 것은 아닌데 그냥 보면 살짝 신경쓰일 정도!


3. 조이패드 R2 L2 버튼이 있는 케이스 테두리가 날카로움.

손가락 살짝 다칠 뻔 했음. 



결론


이처럼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는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20000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게임하는데 좋은 게임패드라고 생각됩니다. 한마디로 가격대비 성능비가 괜찮은 게임패드입니다. 


저처럼 게임패드에 민감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어떤 외부의 후원도 받지 않고 내 돈주고 사서 쓰는 개봉기입니다.



이상으로 조이트론 싸이복스(CYVOX) DX의 개봉기 및 솔직한 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게임패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