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하빕이 인터뷰에서 푸틴대통령을 꺼낸 이유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맥그리거와 푸틴의 위험한 순간에 대해 글을 썼는데요.



이번에는 하빕이 코너 맥그리거에게 승리한 후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 이야기를 꺼낸 이유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저번 포스팅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러시아 월드컵 때 푸틴 대통령의 초대로 코너 맥그리거가 러시아에서 같이 축구를 관람하였습니다.






잠깐! 하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볼까요?


본명은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로 1988년 생으로 러시아 출신입니다. 


현재 UFC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며칠 전에 맥그리거와 타이틀 전을 펼쳐서 승리했습니다.


승리의 기쁨도 잠시...




경기 후 관중과 몸싸움을 벌이고 하빕 코지진들이 경기가 끝난 맥그리거의 뒤통수를 갈겨서 축하받아야 할 하빕이 경기를 망치고 경기장은 난장판이 되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아마 경기 전 서로에 대한 비난과 맥그리거의 버스난동사건 등이 경기 후 폭발하여 생긴 것인데요.


그 중에서 인터뷰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맥그리거는 초청받았는데 자국에서 경기하는데 초청 받지 못한 러시아 출신의 하빕입니다.



그래서 자기돈 주고 직접 월드컵을 구경가서  쓸쓸하게 혼자 사진을 찍고 옵니다.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몇 달 뒤에 생깁니다. 



바로 하빕과 코너맥그리거와의 공동 기자회견장에서 말이죠.



코너 맥그리거는 상대방 속을 뒤집어 놓는 토킹으로 유명한데요. 



역시나 하빕과 언쟁 중에 하빕에게 속을 뒤집어 놓다 못해 하빕의 생명에 지장을 줄(?) 공격을 시작합니다.






기자회견장 인터뷰 내용을 간략히 적어보자면



맥그리거 : 하빕 너! 러시아 월드컵 혼자서 갔다며? 나는 푸틴 대통령 초대 받고 갔는데 ㅋㅋ


 

러시아월드컵 초대를 떡밥으로 던진 맥그리거!



하빕 : 나는 그딴거 신경안쓴다.



떡밥을 덥썩 문 하빕과 이때다 싶은 맥그리거!





맥그리거 : 그딴거?  자기나라 대통령한테 그딴거란다. 너 지금 푸틴 대통령 무시한거 맞지?



핵폭탄 날리는 맥그리거! 그리고 엄청 당황한 하빕... 이거 잘못 말하면 인생끝남



하빕 : (당황하며) 내가 대통령 무시한 적은 없음. 그런식으로 몰고 가지 마라.



바지에 똥싼 애 주저 앉히는 맥그리거



맥그리거 : 무시한거 맞잖아? 여러분 모두 들으셨죠? 얘가 대놓고 대통령 무시함. ㅋㅋ



그 후 맥그리거에게 승리한 하빕은 인터뷰에서 경기 후 난동 사건에 대한 진실을 알려달라고 질문합니다.



하지만 당시 상황을 설명하지 않고 하빕은 맥그리거가 자신의 아버지와 종교를 무시하는 발언을 해서 심기가 불편하였다고 모호하게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뒤에 사족을 붙였는데 푸틴이 자신에게 승리 축하 전화를 해주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 저 말은 기자회견장에서 있었던 언쟁때문에 일부러 말했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상 하빕이 맥그리거에게 승리한 후 기자회견장에서 푸틴 대통령을 꺼낸 이유에 대해 개인적은 의견을 글로 써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