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윈도우10 작업기록 , 최근 본 동영상 삭제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윈도우10 사용자 분들이라면 꼭 아셔야 할 정보입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본 문서나 동영상에 대한 검색기록 혹은 재생기록입니다. 남들이 보면 민망한 동영상이나 문서가 컴퓨터에 누구나 들어있을 것입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윈도우10에는 내가 본 문서나 동영상 작업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하여 버튼 한번이면 내가 본 영상이 쭉 나옵니다. 검색기록도 마찬가지입니다.



남들이 보면 매우 민망하고 부끄럽겠죠? 

강호의 도리로써 이런 윈도우10의 작업기록이나 내가 본 영상들의 기록들을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윈도우10 작업기록 , 최근 본 동영상 삭제하는 법을 소개해 드릴테니 잘 보고 따라오시며 매우 쉽습니다.





먼저 밑에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메뉴가 뜹니다.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한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톱니바퀴는 윈도우10 설정 메뉴입니다.





윈도우10 설정 메뉴가 나왔습니다. 윈도우10 설정 메뉴들을 보면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한 자물쇠 그림의 개인정보를 눌러줍니다.




자물쇠 그림의 작업정보를 누르고 들어오면 이렇게 일반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작업기록을 삭제하는 것이므로 화살표로 표시된 작업기록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 작업기록 메뉴입니다.

여기서 해야 할 일은 3가지입니다.

화살표가 3개가 있죠?



화살표 첫번째 두번째를 보면 윈도우가 내활동 수집 허용하고 클라우드 동기화 허용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체크해제해 줍니다. 

체크표시가 되어 있다면 밑의 그림처럼 빈 네모가 보이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화살표의 활동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어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내 작업기록, 검색기록을 삭제해 줍니다.  그러면 최근 본 동영상이라든지 재생목록, 검색기록들이 삭제됩니다. 끝~~! 



이상으로 윈도우10 작업기록 , 최근 본 동영상 기록 삭제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