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뱃살 빼기에 효과적인 레몬밤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레몬밤이 TV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체중관리를 위해 레몬밤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레몬밤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레몬밤은 레몬향이 은은하게 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상쾌하고 향기로운 레몬향이 나는 허브의 일종으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유럽입니다. 레몬밤은 로즈마린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우리 몸의 지방을 제거해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레몬밤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에는 아피제인, 루테오닌, 비타민, 폴리페톨 로즈마린산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밤이 주목받는 이유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해서입니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내장지방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체중관리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이 지방성분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원리는 신생혈관 생성을 줄이고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하여 체지방에 영향을 주어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뱃살 빼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밤은 몸 속 지방제거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을 활발히 하여 변비 해소와 더불어 체내에 쌓은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그리고 몸의 지방세포활성을 억제하면서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어서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레몬밤을 먹으면 해독작용과 내장지방과 뱃살 빼기,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레몬밤을 먹는 방법



레몬밤차를 먹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하루 기준으로 로즈마린산을 32mg을 섭취해 주어야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을 레몬밤차로 마실 경우 하루에 10잔 이상 마셔야 효과를 보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의사들은 레몬밤 추출 분말을 구입하여 뜨거운 물 한잔에 티스푼으로 반스푼에서 한스푼을 넣고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레몬밤 추출 분말 하루 권장량은 2g 미만입니다.





또는 레몬밤 우유를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레몬밤 우유는 호두,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고 레몬밤 가루 1/2티스푼을 넣고 갈아서 한컵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레몬밤이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레몬밤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으로 속이 울렁거린다든지 혹은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지럼증이나 현기증, 가벼운 두통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만 섭취하고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레몬밤은 허브 원래 상태로 판매하기 보다는 티백이나 알약, 환 등으로 제조해서 시중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특별히 한개를 추천하지 않고 여러분들의 기호에 맞게 쇼핑몰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뱃살 빼기에 효과적인 레몬밤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