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정말 쉬운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설정/해제/없애기



안녕하세요.


최근 나온 컴퓨터는 모두 윈도우10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컴에는 윈도우 비스타나 7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대개 보안을 위해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컴퓨터를 시작할 때 마다 암호를 치는 것은 귀찮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로그인 암호를 없애기/해제합니다. 하지만 보안이 안 좋기 때문에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해제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쉬우니까 금방 끝납니다.






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왼쪽 밑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돋보기는 검색어를 통해 윈도우 기능을 바로 갈 수 있게 해주는 아이콘입니다.





밑에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검색할 수 있는 힌색 상자가 보입니다. 여기에 명령어를 쓸 수 있습니다. 왼쪽 옆에 보이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명령어를 통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netplwiz' 라고 적어줍니다.






netplwiz를 적으면 이렇게 사용자 계정 메뉴판이 뜹니다. netplwiz는 윈도우10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는 명령어입니다.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한 체크되어 있는 보이시나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고 앞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저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암호를 사용하는 것이고 체크를 해제하면 로그인 암호를 해제 없애는 것입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자동 로그인 상자가 뜹니다. 그리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다시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컴퓨터가 켜져 있을 때 다른사람이 로그인 해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죠. 



자동로그인 상자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 암호 확인까지 적은후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10 로그인 암호가 해제되어 컴퓨터를 껏다 키면 이제 암호를 적을 필요 없이 바로 시작이 됩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것은 반대로 위에 체크해제한 부분을 다시 체크해주면 다시 로그인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설정 및 해제/없애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안을 위해 로그인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