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SC제일은행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연결, ATM 수수료를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SC제일은행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SC제일은행을 주 계좌로 이용하고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을 이용하면서 가끔 영업시간을 까먹고 늦게 가서 허탕치는 경우가 생겨서 영업시간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ATM 수수료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일은행 영업시간과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찾고 전화번호와 연결 및 수수료까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SC제일은행 지점별 영업시간은 평일 09:30 ~ 16:30 까지 입니다. 모든지점이 같으므로 영업시간 내에 방문해야 합니다.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밑은 공식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분홍색 화살표로 보이는 곳에 고객센터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고객센터 파트로 들어왔습니다.

고객센터는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이메일 상담, 채팅상담, 바로상담이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상담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 상담은 이메일을 보내면 해당 질문에 대해 이메일로 답해줍니다.


채팅상담은 말 그대로 채팅을 통해 답변을 해주며 바로상담은 해당 질문과 전화 번호를 남겨 놓으면 얼마 후 전화가 와서 답변을 해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화 연결을 하기 때문에 전화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연결하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 - 1599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이것은 은행 지점의 영업시간이 아닌 전화 업무인 고객센터를 말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상담원 담당업무별 전화번호 코드만 확대한 사진입니다.

ARS초기멘트에 0번을 누르고 본인의 해당되는 사항의 번호를 눌러주면 바로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저는 대개 인터넷뱅킹과 외환업무를 주로 하기 때문에 전화번호 6번과 7번을 눌러주면 되겠네요.




SC제일은행 창구 수수료입니다. 같은 은행으로 보낼 때는 모두 무료입니다. 이것은 모든은 행들도 마찬가지죠?


른 은행으로 보낼 때는 10만원이하는 600원, 10만원~100만원이하는 2000원, 100만원 초과는 3000원입니다. 돈의 액수에 따라 다른 은행으로 돈을 보낼 때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SC제일은행 ATM 수수료를 알아볼까요? 대개 창구이용보다 ATM 기계를 이용합니다. ATM  수수료는 마감 전에 당행기기 출금은 면제, 다른은행 기기는 900원입니다. 당행이체는 면제, 타행 이체는 10만원 이하는 800원 10만원 이상은 1000원입니다.



마감 후에는 ATM당행기기 출금은 수수료는 600원 타행기기 출금은 수수료 1000원입니다. 당행 이체는 마감 후에도 면제 입니다. 타행 이체는 마감 후에는 액수에 관계없이 수수료 1000원입니다.





위의 사진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캡처한 사진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SC제일은행 영업시간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TM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