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초보자를 위한 스마트폰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핸드폰)을 구입할 때에 메이저 3사 (SK, KT, LG) 대리점에 가서 스마트폰 / 핸드폰 을 구입하게 됩니다. 대리점에 가면 판매원들과 상담을 한 뒤에 요금제와 스마트폰 / 핸드폰 을 선택하고 구입하게 됩니다.


단통법 실시 이후 모두 같은 가격에 스마트폰을 구입하도록 되어서 어느 대리접을 가든지 비슷한 가격에 구입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조금이나마 스마트폰 / 핸드폰 을 싸게 사는 법은 없을까요?


물론 단통법 이전과 같이 갤3 17만원, 아이폰6 20만원인가? 하여튼 이런 레전드 가격들은 안나오지만 소소히 싸게 사는 법은 여전히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 핸드폰 을 살 때 선택약정 요금제와 공시지원금 제도를 아셔야 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선택약정은 2년동안 내가 선택한 요금제를 쓰기로 약속하면 한달요금을 약간 깎아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20000원짜리 요금제를 2년 선택약정으로 하면 2000원 깎아주어 한달에 18000원을 2년동안 내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기계 가격을 깎아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 핸드폰 을 20만원 깎아주어 80만원에 구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은 둘 중 한가지만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2년간 내가 내는 금액(스마트폰 기계 가격 + 2년 요금)을 계산해서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 중 저렴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 핸드폰 구입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을 어떻게 싸게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쎄게 사려면 뽐뿌, 빠삭, 스노방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 모두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곳입니다. 빠삭과 스노방이 가장 싸게 살 수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덜 싸지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뽐뿌입니다.



그 중에서 초보자들이 스마트폰 / 핸드폰 을 가장 쉽게 싸게 사는 곳이 뽐뿌이므로 여기서는 뽐뿌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음에서 뽐뿌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www.ppomppu.co.kr/



뽐뿌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서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된 뽐뿌라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봅니다. (클릭X)



  


클릭하지 말고 마우스 커서를 뽐뿌에 올리면 이렇게 뽐뿌 메뉴가 뜹니다. 그 중에서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된 휴대폰뽐뿌와 휴대폰업체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클릭해 줍니다. 둘의 차이는 광고비 가격 차이로 카테고리가 나눠진 것입니다. 




휴대폰 업체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여러 통신업체서 스마트폰 / 핸드폰 의 가격과 요금제에 대해 서로 경쟁하듯이 올려 놓았습니다. 이들 업체들은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거의 비슷비슷한 조건이므로 본인의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면 됩니다.





어떤 한 스마트폰 업체를 들어가 보면 스마트폰 / 핸드폰 의 기계값과 요금제 그리고 총 계산된 한달 요금이 통신사나 스마트폰 기계에 따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 핸드폰 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광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특정업체를 말하지 않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6S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이폰 XS가 나와서 지금 아이폰6S가 저렴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6S의 요금제 및 스마트폰 기계값을 정리해 놓은 표입니다.



예를 아이폰6S에 들었지만 다른 폰들을 보시면 특히 알뜰폰 같은 것을 보시면 공짜폰에 매우 저렴한 유지비로 스마트폰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온라인 신청서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온라인으로 접수가 되어 휴대폰이 개통되어 택배로 배달됩니다. 뽐뿌를 이용하면 초보자도 쉽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스마트폰 /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