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SC제일은행 지점에 가서 외화통장에서 출금한 후기



안녕하세요.



며칠 전 SC제일은행 외화통장에 달러가 입금되어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돈을 찾아 왔습니다. SC제일은행 입출금 통장이 아닌 외화통장이라서 거래가 조금 다르더군요.



SC제일은행이 달러 거래가 좋은 이유는 300달러 미만시 해외에서 내 통장으로 돈을 송금할 때에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입니다. 300달러를 넘으면 1만원인가?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 정도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에 300달러가 넘어간다면 우체국이 유리하겠지요. 우체국은 300달러 넘어가면 송금 수수료가 5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300달러 미만은 SC제일은행으로, 300달러 이상은 우체국으로 달러를 송금받는게 좋겠죠?



통장에 달러가 입금되었다고 나오길래 집 근처에 있는 SC제일은행 ATM 기기에 가서 통장정리와 함께 돈을 출금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ATM기기에서 이 통장은 계좌거래를 할 수 없다고 나오더군요. ??? 








계좌거래를 할 수 없다니???? 그럼 내 돈은 ???





기계가 고장인가? 생각하고 다른 곳에 조금 멀리 있는 SC제일은행 ATM 기기에 가서 통장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곳에서도 계좌거래를 할 수 없다는 말만 나오더군요.



어쩔 수 없이 SC제일은행 지점을 직접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얼마 후 은행 직원과 외화통장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 직원과의 대화를 요약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외화통장은 체크카드를 만들 수 없다.



2. 외화통장은 본인은행 ATM 기기도 이용할 수 없다.



3. 외화통장에서 출금하려면 무조건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한다. 



4. 은행 앱을 깔면 스마트폰으로 계좌확인 및 입출금 통장이 있을 시에 이체를 할 수 있다.



5. 외화통장에서 출금을 하려면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참고로 저는 SC제일은행 입출금 통장은 없고 오직 외화통장만 있어서 직접 가서 출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ATM 기기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출금 시 에 신분증이 꼭 있어야만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체크카드도 만들 수 없습니다.



이렇게 은행직원분의 설명을 들은 뒤 돈을 출금한다고 이야기하니 달러로 찾을 건지 아니면 원화로 찾을 것인지 물어보더군요.



저는 원화로 찾는다고 이야기하니 오늘 고시환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출금을 해주었습니다.

저처럼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찾을 때는 꼭 SC제일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돈을 인출하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SC제일은행 외화통장에서 돈을 출금한 후기였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