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페이스북 규정 위반으로 스팸처리 되어 비공개 되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SNS를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는데요. 저도 페이스북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들은 가끔 내가 쓴 게시물이 스팸처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을 시작하였는데 갑자기 이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스팸처리되면서 비공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무슨일이지? 하고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회원님의 게시물이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였다고 나오네요. 저는 제가 쓴 스위스밀리터리X10 마사지건의 리뷰를 공유했을 뿐인데 이게 무슨 위반이라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마 페이스북의 규정을 제가 잘 모르나 봅니다. 그래서 제 페이스북 메시지 함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규정위반으로 스팸처리된 스위스밀리터리 내 글입니다.



이것은 면세섬에서 시티즌 시계 구입하는 방법을 올려놓은 글인데요. 이것또한 스팸처리되어 비공개 처리되었네요.





자세히 살펴보니까 페이스북 규정 위반으로 스팸처리가 되었는데 그 규정이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글 맨 밑에 보면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글을 공유하였는데요. 페이스북 정책을 보면 공유를 차단하는 이유가 나옵니다.


짧은 시간동안 많은 양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경우는 페이스북 정책에 어긋나서 차단당합니다. 또한 원치않는 게시물을 공유해도 차단됩니다. 원치않는 공유는 뭔지 모르겠네요. 자신이 공유하는데 해킹당해서 공유된건가 생각됩니다.


세번째는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한 경우인데 폭력적, 가학적, 선정적인 글이 해당합니다.


저는 2개의 글을 공유했는데 시간 차가 짧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실 2개는 별로 많지도 않은데 말이죠.


구글링을 통해 저같은 경우를 찾아보았는데 최근 페이스북 감시로봇이 개편되면서 많은 분들이 저같은 경우를 겪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로봇 오류로 인식되어 멀쩡한 글들도 스팸처리 비공개 처리되었다고 주변 사람들이 말하더군요.


스팸처리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지만 이것도 로봇이 하는 것이라서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결론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허무하지만 할 수 있는 것이 없더군요. 그래도 왜 스팸처리 되었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조금 해소된것으로 만족해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규정위반으로 스팸처리로 비공개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해결책이 없어서 찜찜하지만 어느정도 궁금증이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