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 레드라이트에 대한 줄거리와 결말 해석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이 심심해서 영화를 보려고 케이블tv 무료영화를 검색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무료영화도 많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 팍 줄어서 몇 개 밖에 없더군요. 몇 개 없는 무료영화를 둘러보다가 로버트 드니로, 시고니 위버, 킬리언 머피 주연의 레드라이트가 눈에 띄더군요.
영화 제목은 레드라이트 ! 일단 로버트 드니로와 시고니 위버 조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에 몇 번 등장한 배우여서 영화가 흥미있어 보였습니다.
저는 영화를 볼 때 사람들의 시청 소감 보다 배우들 보고 영화를 선택하는 경향이 많거든요. 그래서 배우만 보고 영화를 보고 많이 실망한 적도 있었지요. ㅋㅋ
먼저 영화 레드라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를 살펴볼까요?
영화 레드라이트는 2012년에 개봉한 영화로 8년 전 영화네요. 장르는 스릴러 영화고 주연은 앞서 언급한 대로 로버트 드니로, 시고니위버, 킬리언 머피입니다. 관객수는 5만명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가 없었던 모양입니다.
심령술과 과학의 대결이라고 나와있는데 심령술이라고 해석해서 뭔가 특이한 것인가라고 생각했는데 우리들이 흔히 쓰는 초능력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숟가락 구부리는 유리겔라 같은 자를 영화에서 심령술사라고 부릅니다.
심령술사 로버트 드니로, 심령술사를 사기꾼으로 생각하고 그의 속임수를 밝혀내는 과학자 시고니 위버, 그리고 그녀의 조수로 따라다니는 천재 물리학자 킬리언 머피! 레드라이트는 세명의 싸움을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 레드라이트의 줄거리와 결말을 알아볼까요?
영화 레드라이트의 포스터 입니다. 끝없이 눈을 의심하라라고 크게 써놨네요. 맞습니다. 이 영화는 반전이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영화를 잘 보셔야 영화 곳곳에 숨겨진 반전의 실마리를 보고 결말이 납득될 수 있습니다.
영화는 처음부터 시고니 위버 (극중 이름은 마가렛)과 그의 조수 킬리언 머피 (극 중 이름 버클리)가 심령술사라고 속이는 집에 방문해서 그의 속임수를 밝혀내면서 영화가 시작합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심령술은 어감이 약간 생소한데 우리들이 흔히 쓰는 초능력자를 번역한 것으로 보입니다. 초능력자는 숟가락을 구부린다거나 벽 뒤에서 그림을 맞추는 것 등등 마술사들이 하는 마술들을 실제로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입니다.
마가렛(시고니 위버)은 심령술사들은 모두 사기꾼이며 과학으로 모두 속임수를 밝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조수 버클리(킬리언 머피)는 천재 물리학자로 따라다니는 조수인 줄 알았는데 영화 중반에 수업도 하는 것으로 보아 교수라고 추정됩니다.
하여튼 둘이 팀으로 돌아다니면서 심령술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면 찾아가서 속임수를 밝혀내면서 유명해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심령술사 사이먼 실버가 30년 만에 복귀를 합니다. 마가렛은 전에 사이먼 실버와 방송에서의 안 좋은 기억 때문에 사이먼을 피합니다. 마가렛의 아들이 식물인간으로 병원에 누워있는데 사이먼 실버가 방송에 나와서 마가렛 뒤에 아들의 영혼이 보인다는 드립을 날렸기 때문입니다. 이때 마가렛이 빡쳐서 방송 도중 뛰쳐나갑니다. 조수 버클리에게도 사이먼 실버를 상대하지 말아라고 명령합니다.
하지만 조수 버클리는 혼자서 사이먼 실버의 속임수를 밝히겠다며 혼자 그의 공연장에 갑니다. 갔다와서 보니 혈관질환이 있던 마가렛은 발작을 일으키면 죽어있습니다.
버클리는 자신이 사이먼 실버에게 가지 않았다면 마가렛의 말을 들었더라면 죽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많은 죄책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 병적으로 버클리는 사이먼 실버에게 집착하게 됩니다.
사이먼 실버를 만난 뒤로 버클리에게 여러가지 기이한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방에서 소리가 나고 집이 난장판이 되어있고 새가 창문에 부딪혀 죽고 전등불이 꺼지고 기계는 불꽃이 나며 터집니다. 그럴 때마다 버클리는 주위를 둘러보며 사이먼을 불러보지만 아무 대답이 없습니다.
마치 사이먼 실버가 버클리에게 경고하듯 초능력을 쓴 것 처럼 보입니다.
사이먼 실버는 은퇴 공연을 앞에 두고 과학자들이 사이먼실버를 두고 실험을 합니다. 그의 초능력이 진짜인지 과학적으로 증명하려고 말이죠. 버클리는 그의 실험 영상을 찍고 조수와 함께 분석을 합니다. 하지만 사이먼의 초능력을 분석하고 발표하는 날까지 단서를 못 찾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사이먼 실버가 진짜 심령술사 즉 초능력자라는 것을 과학적으로 인정하는 셈이 됩니다.
사이먼이 사기꾼이라고 확신하고 있던 버클리는 화딱지가 나가서 그가 은퇴 마지막 공연을 하고 있는 공연장에 찾아갑니다.
경고!! 이제 밑에는 결말과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를 안 보신 분들에게 큰 누설이 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밑에는 영화 레드라이트에 대한 결말과 해석이 나와았습니다.
;
;
;;
;
;
;
;
;
;
;
;
영화 레드라이트의 결말 해석 입니다.
버클리는 그의 마지막 공연을 하고 있는 사이먼 실버의 공연장에 갑니다. 버클리는 사이먼이 거짓이라는 것을 밝혀내기 위한 힌트를 얻기 위해 방문한 것이지요.
그리고 공연 1부가 끝나고 화장실에 간 버클리는 사이먼 실버의 부하를 만나고 죽도록 얻어 터집니다. 신나게 얻어맞은 버클리는 확신을 합니다. 사이먼 실버는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왜냐하면 자신이 진짜 초능력자라면 이렇게 과학자를 공격할리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이먼 실버가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확신한 버클리는 피투성이가 된 채 한창 공연 중인 공연장 한가운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버클리는 사이먼 실버에게 넌 거짓말쟁이 사기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 설전이 오갑니다. 버클리는 드디어 깨달았다라고 말하며 갑자기 공연 조명이 터지고 정전이 되면서 공연장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사이먼은 머리 속에 충격을 받고 고통스러워 합니다.
드디어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진짜 초능력자는 사이먼 실버가 아니라 버클리였다는 사실을..
그리고 공연장이 터지고 사이먼을 고통스럽게 한 장본인이 버클리이고 지금까지 자신이 초능력자인 것을 숨겨왔다는 것입니다.
사실 영화 중간 중간 버클 리가 초능력자라는 힌트를 줍니다. 마가렛이 커피를 마시는데 스푼이 휘어져 있다는 것과 그의 여자친구와의 대화에서 자신이 심령술사라고 스쳐지나가듯 이야기 한 것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집에서 밤에 일어나 실버를 부르자 전등이 터지고 밖에 나갔다 오니 집안이 어질러져 있던 것도 사이먼 실버가 몰래 침입한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버클 리가 만든 것입니다. 사이먼 실버에 대한 분노로 자신의 능력을 추체하지 못한 것이지요.
버클리가 실버를 언급할 때마다 새가 떨어져 죽던가 아니면 전등이 깜빡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모두 버클 리가 실버에 대한 분노로 자신도 모르게 초능력을 행한 것이지요. 영화에 나오는 전등이 깜빡이고 터지는 장면은 모두 버클 리가 만든 것입니다. 실버로 착각하게 끔 감독이 연출을 했지요.
버클리는 마가렛이 죽은 후 실버에 대한 분노를 억제하지 못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시 공연장 상황으로 돌아와서 공연장이 난리가 난 상황에서 버클리는 태연하게 실버를 보고 있습니다. 사기꾼인 실버가 보기에 버클리가 만든 상황이 궁금하기만 합니다. 자신이 초능력자라고 뻥치고 다녔는데 듣도보도 못한 상황을 버클리가 만들었으니까요.
사이먼 실버는 버클리에게 어떻게 했냐고 물어봅니다. 한번도 아니고 여러 번을 말이죠. 이것은 본인이 하지 않았고 버클 리가 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버클리가 던지는 동전을 무의식적으로 받은 실버!
이것은 실버 자신이 장님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셈입니다. 이는 버클리의 조수와 여자친구가 실버의 실험영상을 보며 밝혀집니다.
조용히 밖으로 나가는 버클리!
모든 것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나가면서 여러 가지 장면을 회상합니다. 자신이 마가렛을 따라다니는 이유! 그것은 자신과 같은 초능력자를 만나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가렛에게 미안해합니다. 마가렛이 그토록 찾아다녔던 초능력자가 바로 곁에 있었는데 숨겼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제 자기자신을 숨기지 않겠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영화 레드라이트의 줄거리 및 결말 해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 정도로 몰입되는 영화는 아니지만 스릴러 영화라는 장르를 잘 안보시는 분들에게는 의외로 재밌다고 느껴질 수 있는 영화입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영화 침입자 (송지효, 김무열 주연) 줄거리 및 결말 분석(송지효 정체)과 솔직한 후기! (2) | 2020.12.08 |
---|---|
마지막 10분을 위한 영화 더 바디(The Body,2012) 줄거리 및 결말(스포주의!) (0) | 2020.08.05 |
현대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 서치 (Searching) 줄거리 및 결말 (0) | 2020.05.14 |
악의 연대기 스릴러 영화 재밌게 본 줄거리 및 감상 후기를 알아볼까요? (1) | 2020.03.19 |
약간 잔인한 신의 한 수 1 : 사활 편 줄거리 및 감상 후기 (1) | 2020.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