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작지만 비싼 소형 자동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길거리에 보면 차들이 많이 보입니다. 대형차도 있고 소형차도 있고 여러 종류의 차가 있는데요. 소형차하면 작고 싸구려라는 인식이 있는데 소형차라고 다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작은 소형차지만 비싼 가격의 차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작지만 비싼 소형차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미니쿠퍼 SE 컨버터블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미니쿠퍼 se 컨버터블

전기 SUV는 정말 많다. 전기슈퍼카는 꽤 많다. 전기 컨버터블은 아직까지는 흔하지 않다. 미니 브랜드만 보아도 그렇다. 미니 일렉트릭에 소프트탑을 단 미니 쿠퍼 SE 컨버터블은 영국에서 150대 한정 판매 중이다.. 가격은 8760만원부터 시작한다. 주행가능거리가 200km인 점을 고려하면 매우 좋은 가격이다.

 

2. 애스턴마틴 시그넷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애스턴마틴 시그넷

날이 갈수록 더 무시무시해 보인다. 최고출력98마력 시티카 도요타iQ를 가져다가 전조등, 범퍼, 가죽시티를 교체한 뒤 애스턴마틴 로고를 달고 팔았다. 150대 가량 판매되었는데, 예상대로 가격이 엄청 고가였다. 가격은 5천만원대이고 같은 차인 도요타 iQ보다 3배나 더 비샀기 때문이다.

 

3. 피아트 아바스 695 트리뷰토 페라리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피아트 아바스  695  트리뷰토 페라리

고성능 도시형차인 시티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이다. 최고출력을 20마력이나 끌어올리고 패들시프트, 탄소섬유 트림, 페라리를 상징하는 로쏘 코르사 페인트를 더해 감성 마력까지 증대시켰다. 가격은 6200만원부터 시작되고 페라리에 대한 헌사로 500대를 생산했고 영국 내 판매량은 150대다.

 

4. 아우드 A1 콰트로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아우드  A1  콰트로

아우디는 S1모델을 출시하기 전에 A1 콰트로라는 모델을 출시했다. 보닛 아래 255마력의 엔진을 넣고 4개의 바퀴에 힘을 불어넣었다. 터보팬 알로이휠과 WRC 스펙 윙을 달아 겉모습 또한 남성미 넘치게 만들었다. 한정생산수량은 333대로 이중 영국에서 총 18대를 판매했다. 가격은 6800만원부터다.

 

5. 미니 인스파이어드 바이 굿우드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미니 인스파이어드 바이 굿우드

미니는 10년 전인 2012년에 롤스로이스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여 럭셔리카 품격을 가지는 미니 1000대를 한정 출시했다. 그중 100대가 영국에서 판매가 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푹신한 소가죽, 진짜 호두나무 대시보드판, 양모 카펫으로 꾸민 미니 쿠퍼S를 7000만원에 판매했다.

 

6. 애스턴마틴 시그넷 V8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애스턴마틴 시그넷  V8

애스턴마틴 마니아 한 명이V8밴티지의 4.7L 엔진과ㅏ엔진과 주행 장비를 단 시티카를 주문 생산하여 시그넷의 명성을 높여보려 했다. 이 프로젝트에 투입한 비용은 극비사항이지만, 소문에 따르면 한 대 제작하는데 4억이 필요하다고 한다.

 

7. 스마트 브라부스 얼티밋 E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스마트 브라부스 얼티밋  E

브라부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문 튜닝업체이다. 지난 수년간 스마트 카에 대해 연구를 해왔으며 2020년에 출시한 얼티밋 E 카브리오는 최구출력 94마력에 제로백은 10.9초를 기록했다. 성능은 브라부스스럽지 않지만 가격은 7600만원부터 시작이다.

 

8. 혼다 e

 

작지만 엄청 비싼 소형 자동차-혼다  e

혼다 e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귀여움을 가진 차이다. 혼다e는 운전이 재밌고 생김새도 귀엽고,, 조립퀄리티가 뛰어난 차이다. 가격은 6300만원대이다.

 

이상으로 작지만 비싼 소형차 중 8개를 선정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제 글을 보시면서 아 이런 차들도 있구나 하고 가볍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을 통해 소형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 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