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콜린 타르타르산 염의 효능과 먹는 법,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콜린 타르타르산 염의 효능과 어떻게 먹는 법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우리 몸에 없으면 안 되는 필수 성분입니다. 하지만 식생활의 변화로 음식으로 섭취하기에는 섭취량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보충제를 같이 먹으므로서 섭취하는데요.  콜린 타르타르산 염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전반적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의 효능과 먹는법 제목

1. 콜린 타르타르산 염이란?

콜린타트타르산염의 효능과 먹는법-화학식

 

콜린타르타르산염이란 학술명으로 Choline Tartaric acid으로 콜린 중추산염으로도 불리며 말 그대로 타르타르산의 콜린염입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의 화학식은 [(CH 3 ) 3 NCH 2 CH 2 OH]HOOCCH(OH)CH(OH)COO화학식을 갖는 유기화합물입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흰색의 결정성 분말로 산미가 있고 공기에 노출이 되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콜린 타르타르산염은 4급 암모늄 양이온 트리메틸암모늄 및 중주석산 염 음이온을 포함하고 있고 4급 암모늄 양이온은 암모늄의 수소 원자 4개가 모두 오르가닐 그룹으로 치환된 양이온입니다.

 

2. 콜린 타르타르산 염의 효능

콜린타르타르산염의 효능과 먹는법2

 

콜린 타르타르산염의 효능은 몸의 기초대사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간에서 자체적으로 콜린을 생성하지만 소량을 생성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콜린이 우리 몸에 다음과 같은 영향을 줍니다.

 

콜린은 뇌와 중추신경계에 기억력과 감정을 조절합니다.

간과 근육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세포에 막을 형성하고 피해가 있는 부분을 복구합니다.

콜린이 분해되어 활성에너지로 전환이 됩니다.

 

콜린이 부족하면 근육이나 간이니 손상되고 비알콜성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린의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충제를 같이 섭취하기도 합니다.

 

3. 콜린이 들어간 음식

 

 

육류, 가금류 및 생선

유제품과 계란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의 채소

감자

, 땅콩, 호두 등 견과류 및 씨앗류

 

4. 콜린 타르타르산염의 일일 권장량

 

생후 6개월 125mg

생후 7~12개월 유아 150mg

1~3세 어린이 200mg

4~8세 어린이 250mg

9~13세 어린이 375mg

14~18세 남성 550mg

14~18세 여성 400mg

19세 이상 남성 550mg

19세 이상 여성 425mg

임산부 450mg

모유 수유 중인 사람 550mg

 

5. 콜린 타르타르산 염의 먹는 법

콜린타르타르산염의 가격

 

콜린타르타르산염의 효능과 먹는법 - 가격

콜닌 타르타르산의 먹는 법이라고 써놨지만 사실 콜린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으면 됩니다. 하루 섭취량을 다 채우기 어렵기 때문에 걱정하지말고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시면 됩니다. 만약 음식으로 드시지 못한다면 보충제를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콜린타르타르산염을 쇼핑검색을 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콜린 타르타르산염의 가격은 3만원대로 해외직구 제품은 콜린타르타르산염만 있는 제품이 있는 반면 국내 제품은 콜린 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도 섞여 있는 제품으로 나옵니다.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6. 콜린 타르타르산염 보충제 복용의 부작용

 

콜린을 일일 권장량보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여러 부작용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작용의 종류는 구토나 다한증, 과도한 침분비, 저혈압 등이 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권장량 자체를 먹는 것도 양이 많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기란 사실상 어려우므로 보충제의 경우 권장량만 먹어도 아무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콜린타르타르산염에 대해 성분과 효능, 가격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익숙하지 않은 성분이라서 낯설 듯한데 제 포스팅을 보시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을 통해 콜린타르타르산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 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