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케이뱅크 체크카드 입출금 문자알림 서비스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수수료를 해지하는 법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체크카드라고 적어놓았지만 신용카드도 같은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케이뱅크를 가입은 했지만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관심이 없었는데 어느 날 알림 푸시가 떴습니다.

 

뭔가 해서 봤더니 휴대폰메시지(승인안내) 5월분이라면서 -300원이 문자 알림이 뜨더라고요.. 아마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sms로 거래내역이 문자로 오는 것을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적은 돈이기도 하고 귀찮아서 넘기려고 했는데 왠지 해지하고 싶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케이뱅크 휴대폰 메시지 수수료 300원

그래서 케이뱅크 체크카드 입출금 문자알림 서비스를 해지했고 별거 아니지만 나 스스로 괜히 뿌듯함이 들어서 블로그에 적습니다. 300원 수수료도 이제 안녕! 

 

케이뱅크 체크카드 입출금 문자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은 앱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앱에서 터치 몇 번이면 쉽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케이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1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첫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 맨 밑에 전체버튼을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2

 

케이뱅크 앱에서 전체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고객센터, 인증/보안, 공지사항, 혜택이 뜨고 밑에 내 자산과 인기 메뉴들이 나옵니다. 우리는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해지가 목표이기 때문에 여기서 맨 위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3

 

케이뱅크 앱엣 고객센터를 누르면 톡상담을 시작으로 전화상담, 이메일상담, 내 문의내역, 통장한도 풀기 등등이 쭉 나옵니다. 우리는 케이뱅크 체크카드 입출금 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 해지가 목적이므로 녹색 네모에 톡상담을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4

 

톡상담을 누르면 이렇게 문자메시지 같은 창이 뜹니다. 문자 여기에 휴대폰 메시지 수수료라고 문자창에 써주세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5

 

문자창에 휴대폰 메시지 수수료라고 치면 다음 문자(SMS) 알림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라고 뜹니다. 그리고 밑에 입출금통지서비스와 카드 문자 알림 서비스2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우리는 체크카드/신용카드 알림 메시지이므로 카드 문자 알림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6

 

입출금 카드 문자 알림 서비스는 카드 승인내역, 사고신고 등 변동내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2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체크카드이므로 체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7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설명이 나옵니다. 체크카드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는 이용료 월 300원으로 모든 결제 건에 대해 알리고 결제 건당 5만원 이상이면 무료라고 나옵니다. 아마 제가 케이뱅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수수료가 나온 것 같네요. 매월 15일에 출금하고 보유 중인 카드 수와 관계없이 1회만 납부한다고 나오네요.



우리는 휴대폰 메시지 수수료를 해지하려고 왔기 때문에 카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과 카드 문자 알림서비스 정보변경 2가지 중에 정보변경을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8

 

정보변경을 누르면 여기서 다시 체크카드인지 신용카드인지 묻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체크카드이므로 체크카드 선택!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9

 

다시 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정보 변경을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10

 

해지와 변경 중 해지를 눌러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11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를 다시 해지할 거냐고 물어보네요. “응 안 해!”!” 해지할게요를 눌러주세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12

 

결제알림이 해지가 되었습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케이뱅크 입출금 휴대폰 메시지/메시지 문자(SMS) 수수료 300원이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이상으로 케이뱅크 체크카드 휴대폰 메시지/메세지 알림 서비스 수수료 300원 해지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앱에서 꽁꽁 숨겨놓아서 찾기 어렵게 해 놓았더라고요.. 제가 쓴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을 통해 케이뱅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 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