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고척돔 프로 야구 시범경기 입장료 무료로 보는법[키움, 고척 경기장]

 

안녕하세요. 프로 야구 시범경기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텐데 야구를 안 보시거나 이제 막 처음 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시범경기 포스팅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야구 처음 보시는 분들이 꼭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야구 시범경기 입장료 무료

먼저 프로야구 시범경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야구 시범경기는 한마디로 KBO 정규 리그 시작전에 하는 연습경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규리그에 들어가기 전에 구단에서  선수들의 경기력을 테스트하고 컨디션을 관리하기 위해 시범경기를 합니다. 보통 정규리그가 4월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한 달 전인 3월달에 시범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시범경기는 말그대로 정규경기가 아니기 때문에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서 관람도 할 수 있고 TV에서도 방송을 해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시범경기는 주중에는 무료이고 주말에는 입장료 5천원을 받고 있습니다.

 

고척 돔 경기장 키움의 경우 제일 싼 외야 주말 좌석이 13000원 정도 하니까 주말에 5천원 정도면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제 키움 히어로즈 고척 경기장에서 시범경기 무료로 보는 법을 알아볼까요?

 

다른 구장의 시범경기도 주중에는 입장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다른구장에 가셔서 시범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키움 고척돔 경기장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척돔 키움 시범경기 무료

키움 히어로즈가 있는 고척 야구 경기장입니다. 티켓을 발급 후 계단으로 올라가서 티켓을 보여주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고척돔 야구 경기장은 처음이라서 계단 올라가서 입구에서 두리번거리다가 다시 내려가서 티켓을 발급받았습니다.

 

고척 야구장 키움 시범경기 무료 티켓발급

1층에 있는 매표소입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계단에 올라지 않고 밑에 1층에 있습니다. 시범경기는 매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경기장에 야구 시범경기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방문해야 합니다. 제가 간 날은 2023년 3월 14일로 키움이랑 KT의 시범경기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만 시범경기는 무료이기때문에 매표소에 가서 티켓을 달라고 하면 무료로 티켓을 줍니다. 이때 직원분이 몇 명이고 어느 쪽을 응원하냐고 물어보는데 저는 키움을 응원한다고 말했더니 키움 쪽 좌석을 주었습니다.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외야석은 막아놓고 내야석만 개방하기 때문에 좌석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좌석은 직원분이 주는 대로 받아야 합니다.

 

고척돔 키움VS KT 시범경기 무료 티켓

티켓은 고척돔 경기장 계단으로 올라가서 티켓 보여주고 들어가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기 때문에 같이 따라가면 길 잃을 걱정은 없습니다.

 

매표소 옆에 있는 KT 선수단 버스

매표소 옆에 KT 선수단 버스가 있네요. 

 

고척돔 키움 좌석표

무료 시범경기는 외야석을 개방하지 않기 때문에 연두색 좌석은 개방되지 않고 내야 좌석인 빨간색 파란색 좌석만 개방됩니다. 가운데를 기준으로 오른쪽 좌석은 키움 응원석, 왼쪽 좌석은 KT 응원석으로 구분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키움 응원석에 사람이 많아서 좌석이 꽉차고 KT 응원석은 사람이 별로 없어서 좌석이 널널했습니다. 만약 꼭 키움을 응원하지 않으면 KT 응원석으로 가서 여유롭게 야구 시범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척돔 경기장 입구

입구에서 티켓을 주고 야구장에 들어갑니다.

키움VS KT 시범경기 라인업

전광판에 오늘 경기 라인업이 나옵니다. 시범경기는 선수들 테스트 겸 컨디션 관리를 하기 때문에 많이 교체가 되서 사람들이 많이 바뀝니다. 

고척돔 키움 무료 시범경기 몸풀기

프로야구 시범경기 시작전 선수들이 나와서 몸 풀고 있는 모습입니다. 선수들끼리 대화도 하고 캐치볼도 하고 가볍게 러닝도 하더군요.

 

무료 시범경기 KT 응원석

위의 사진은 KT 응원석 사진입니다. 상대적으로 키움 응원석에 비해 자리가 널널합니다. 키움 응원석 쪽은 사람이 거의 꽉 찼습니다. 저는 의자도 불편하고 사람이 꽉 차서 2회 끝나고 KT 응원석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무료 시범경기다 보니 티켓에 좌석이 쓰여 있지만 자리가 많기 때문에 아무 데나 앉아서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프로야구 시범경기 고척 돔 경기장에서 입장료 무료로 관람하는 법과 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는 내용이지만 만약 야구가 처음이신 분들은 시범경기가 무엇인지 관람 티켓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실테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잠실 야구장 두산 베어스 입장 요금, 음식 가격

잠실 야구장 두산 베어스 입장 요금 음식 가격 안녕하세요. 서울 잠실야구장 두산 베어스 입장 요금과 음식가격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야구장에 코로나로 인한 인원제한이 풀리고

ceaser5712.tistory.com

 

월클 손흥민 선수 계약 조건, 재계약 조건, 연봉을 알아볼까요?

월클 손흥민 선수 계약 조건, 재계약 조건, 연봉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epl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예전에 박지성 선수때문이라견 현재는 손흥민 선수의 활약에 토트넘 경기를

ceaser5712.tistory.com

 

내가 겪은 좋은 치과 고르는 법과 나쁜 치과 피하는 법(크라운 치료 경험담)

내가 겪은 좋은 치과 고르는 법과 나쁜 치과 피하는 법 (크라운 치료 경험담) 안녕하세요. 요 며칠 간 사랑니도 빼고 크라운 치료를 하면서 많은 치과를 방문하였습니다. 여러 치과를 방문할 때

ceaser5712.tistory.com

 

동네 치과에서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치료 비용 및 솔직한 경험담 후기

동네 치과에서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치료 비용 및 솔직한 경험담 후기 이사하고 나서 집터가 안 좋은지 두번째 치과를 가게 되었다. 저번 포스팅을 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첫번째 치과 방

ceaser57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