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지금 스마트폰에서 어떤 카메라앱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에 카메라앱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만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춘 카메라앱들이 많이 출시되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스토어에 보면 너무나 많은 카메라앱들이 있어서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저도 카메라앱을 어떤것을 설치해야 할지 고민되더군요. 그래서 그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제 글을 보시고 카메라앱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20236월에 포브스 코리아에서 데이터분석기업 TDI와 부분별 경쟁 모바일 앱을 비교해서 카메라 앱들 중에서 BEST 5을 선정했습니다.

 

점수의 산정기준은 기기에 설치한 횟수, 앱을 삭제한 횟수, 평균 앱 실행 횟수, 평균 앱 실행 시간 총합, 이용자 평점 등을 산정해서 점수를 매겨 순위를 평가했습니다.

 

 

1. 스노우(SNOW) - 4.37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스노우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중에서 평균점수 4.37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한 앱은 스노우(SNOW)입니다. 스노우는 201510월에 네이버 자회사인 캠프모바일에서 카메라 부분을 따로 나눠서 만든 기업입니다.

 

스노우 뿐만 아니라 라인플러스의 카메라 사업부를 합병하면서 B612, 푸디, 라인카메라, 룩스, 소다 등의 여러 앱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스노우의 특징은 얼굴인식 스티커를 제작해 다양한 효과를 넣어 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광고가 있습니다. 20233월 기준 누적글로벌다운로드 2억만 건, 국내 다운로드 3700만 건으로 리뷰 평점은 4.0입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스노우 설명

 

2. EPIK에픽-AI사진편집 - 4.12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에픽

에픽은 종합점수 4.12를 획득하여 2위를 차지한 카메라앱입니다. 에픽은 스노우에서 운영하는 카메라앱들 중 하나로 인물사진, 색상편집, 꾸미는 편집이 한 번에 가능한 사진편집앱입니다.

 

전문적인 편집이 가능한 앱으로 완벽한 인물사진이나 AI피부보정, AI헤어스타일, 눈동자반사, 나만의 필터만들기 등등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에픽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리뷰평점 4.7 다운로드 5000만건입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에픽 설명

 

3. 뷰티플러스(BeautyPlus) - 3.67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뷰티플러스

카메라앱 BEST 5중 뷰티플러스는 종합점수 3.673위를 올랐습니다. 픽소셜테크에서 개발한 앱으로 출시한 지10년이 되가는 앱입니다.

 

구글스토어에서만 1억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있는 앱입니다. 특징으로는 촬영 즉시 바로 보정이 되는 오토뷰티 기능과 셀카 초보에게 좋은 프리티 기능, 셀카에 특화된 편집기능 등이 있습니다. 사진편집을 잘 모르는 초보자가 쓰기에 좋은 앱으로 얼굴, 몸매, 키 등을 자동으로 보정하게 해 주어서 셀카로 인기 있는 앱입니다.

 



4. B612 - 2.87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B612

카메라앱 BEST 5 4번째는 B612입니다. B612는 평점 2.87을 받았지만 2022년 기준 설치 횟수가 363만건으로 인기 있는 앱입니다.

 

B612의 특징은 올인원 카메라와 사진, 동영상 편집입니다. 사진촬영 전에 나만의 필터를 만들고, 사진을 찍으면서 바로 필터와 뷰티를 적용해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AR메이크업을 이용해 얼굴형에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뷰티나 메이크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400개가 넘는 음악을 동영상에 편집해서 일상 뮤비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 구글 스토어 기준 평점 4.1 다운로드는 5억회 이상입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B612설명

 

5. 싸이메라 - 2.66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싸이메라

카메라엡 BEST5 5번째는 총점 2.66의 싸이메라입니다. 싸이메라는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한 카메라앱입니다.

 

셀카에 특화된 앱으로 실시간 보정이 가능한 뷰티카메라와 120여종의 카메라 필터, 자동얼굴인식으로 얼굴미용과, 몸매를 보정, 200여종의 헤어메이크업뷰티, 무음셀카 카메라, 여러종류의 카메라렌즈, 사진관리를 위한 갤러리 기능등이 있습니다.

 

싸이메라 역시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구글스토어기준 평점 4.3에 1억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습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 싸이메라 설명

기타 순위로는 콜라주&사진편집어플(2.14), 소다(2.08), 유라이크(Ulike)(1.89), 무음카메라[고화질](1.26), 푸디(0.28)이 6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포브스에서 선정한 카메라 앱 BEST 5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품질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 앱을 사용하면 더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의 사진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 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