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스마트폰에서 우체국 앱에서 문자 SMS 입출금 알림 서비스 해지하는 법을 알아볼까요?(푸시 설정, 수수료)

 

안녕하세요. 우체국 체크카드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입출금 할 때 스마트폰에 문자 SMS가 오는데요. 이것을 해지하려면 우체국에 힘들게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앱에서 쉽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푸시 서비스는 무료이므로 우체국앱이 있는 분은 돈을 내면서 SMS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입출금시에 스마트폰으로 알림 문자가 옵니다. 건당으로 신청하면 건당 20원씩 부과가 되고 월별로 신청하면 월 800원의 수수료가 나옵니다. 우체국앱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우체국앱을 사용하면서 문자 SMS 알림 서비스가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앱에서 푸시 알림으로 무료로 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적은 돈이지만 절약하자는 마음에서 입출금 알림 문자 SMS 서비스를 해지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하면 매우 쉽고 편리하기 때문에 앱으로 해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우체국앱을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우체국앱을 받아서 깐다고 실행되기 않습니다.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스마트뱅킹을 신청해야 우체국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스마트 뱅킹을 신청하지 않으면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으로 SMS 문자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 1

 

우체국 스마트뱅킹서비스를 신청했다는 가정하에 우체국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 위에 메뉴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2

 

오른쪽 위 메뉴버튼을 누르면 계좌관리 메뉴가 나옵니다. 자신의 우체국 계좌뿐만 아니라 계좌 별명관리 밑 색상변경 그리고 밑에 빠른 업무가 나옵니다. 밑에 빠른 업무를 보시면 즉시이체, 자동이체등록, 이체한도변경 그리고 입출금 알림 설정이 나옵니다. 이 입출금 알림 설정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3



입출금 알림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입출금 알림 설정에 대한 설명이 쭉 나옵니다. 우체국 입출금 알림설정을 해지하려면 우체국에 방문하는 것과 스마트뱅킹으로 하는 것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용수수료는 위에서 말했듯이 건당 20, 월정액은 800원이고 매월 5일에 수수료가 빠져나가네요. 맨 밑에 노란색 버튼인 입출금알림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4

 

우체국 앱에서 입출금알림설정 버튼을 누르면 정보입력하고 조회구분이 나오는데 전체를 설정하고 맨 밑에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5

 

조회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우체국 계좌와 잔액이 뜨고 밑에 SMS 해지, 푸시 알림 약정이 보입니다. 저는 SMS를 해지한 상태라 이렇게 보이는데 만약 해지하지 않았다면 SMS 약정이라고 노란색으로 보일 것입니다. SMS 해지나 푸시 알림 약정 아무거나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6

 

우체국 계좌의 조회상세가 나오고 이름, 계좌번호 SMS(유료) 서비스상태, 푸쉬(무료) 서비스상태가 보입니다. 저는 SMS를 해지한 상태라 해지라고 보이는데 해지를 하지 않았으면 약정으로 뜹니다. 푸시는 무료인데 앱으로 오는 알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밑에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에서 입출금 SMS 입출금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법7

 

이제 다 왔습니다. 밑에 보면 SMS(유료) 옆에 노란색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 클릭하면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서 꺼집니다. 사진처럼 버튼이 왼쪽으로 가고 회색으로 바뀌어야 해지가 된 것입니다. SMS(유료)를 해지했으니 밑에 있는 푸시를 눌러서 노란색이 나오도록 켜줍니다. 푸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체국앱으로 오는 알림 서비스입니다. 무료이고요.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누르면 SMS 문자 입출금 알림 서비스(유료)가 해지되고 무료인 푸시가 약정되었습니다. ~!

 

이상으로 스마트폰에서 우체국앱으로 SMS 문자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는 법과 수수료, 푸시 알림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설명하려다가 글이 좀 길어졌는 데 따라 하시면2분도 안 걸립니다. 제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을 통해 우체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 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