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영화 <안시성> 시사회 후기, 무대인사 및 감상평 



친구가 인터넷에서 안시성 시사회에 응모했는데 당첨되어서 친구랑 저랑 둘이 영화 안시성 시사회 다녀왔네요.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안시성 시사회를 했는데요. 배우들이 무대인사를 하기위해 왔는지 메가박스 입구부터 사람들로 꽉찼습니다.



영화 안시성은 조인성 주연에 남주혁, 배성우, 박성우, 엄태구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는데요. 영화 인시성 시사회 후기와 무대인사 그리고 감상평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줄거리는 당나라 태종 이세민이 고구려의 평양성을 침략하기 위해 가는 길목에 안시성이라는 고구려의 작은 성이 있는데 그곳에서 전투를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고등학교 국사책에 나오는 안시성의 양만춘을 영화화 한 것입니다.



.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무릅꿇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항복이란 것을 배우지 못했다."


20만 당나라 군대 vs 5천의 안시성 군대



영화 안시성의 줄거리


안시성의 양만춘이라는 이름은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에 나오고 수능에도 출제되어서 대부분 알고 있는데요.


안시성의 성주는 양만춘 역의 조인성으로 안시성을 당나라로 부터 지키키 위해 고군분투를 하는 내용인데요. 당나라 군대에 맞서서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부하들이 치열한 전투를 합니다. 결말은 다들 아시죠? 


양만춘은 조인성, 당태종은 박성웅, 연개소문은 유오성이 맡았습니다. 



시사회 무대인사 사진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었는데 너무 화질이 안 좋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대포 카메라로 연예인 사진을 찍나 봅니다. 


영화 시작 전에 안시성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무대인사를 했습니다.





화질이 안좋아서 잘 안보이지만 가운데 갈색옷이 남주혁이고 왼쪽에 있는 분이 조인성입니다. 조인성 씨는 실제로 처음 봤는데 멀리서 보았지만 진짜 일반인과 비율이 다르더군요.


그냥 딱 봐도 영화배우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얼굴 작고 몸이 마르고 키는 커서 진짜 멋있더군요. 





무대인사에서 남주역 오른쪽으로 박병은, 설현, 엄태구, 정은채, 그다음은 기억 안나고 마지막은 박성웅입니다. 박성웅씨 키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조인성씨와 키가 비슷합니다.





지금 마이크 잡고 말하고 있는 분이 조인성씨입니다. 시사회 하는 이곳 영화관을 1박2일 김종민씨 사비로 했다는데 아마 김종민이 벌칙으로 쐈을것 같네요. 


시사회 장에서 조인성씨가 종민이형이 사비로 쐈다고 이야기 하면서 1박 2일 멤버들 왔냐고 물어보던데 아무도 안왔습니다....


차태현씨 부인인 수찬이 엄마 오셨냐고 물어보던데 수찬이 엄마도 안오심.. ㅋㅋ


조인성씨 순간 뻘쭘해짐.ㅋㅋ





영화 안시성 시사회 티켓입니다. 어제 7시 45분에 메가박스 컴포트 관에서 관람했습니다.




영화 안시성 감상평 후기


영화 안시성의 내용은 역사책에 나와있어서 스포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두루뭉술하게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 감상평을 써보겠습니다.




평점  ★★★★☆ 5점 만점에 4점





★장점


1. 전쟁영화라서 그런지 전쟁장면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그런데 전쟁장면이 화려하고 스케일이 커서 공을 많이 들이고 돈을 많이 쓴 느낌이 날 정도로 잘 만들었습니다. 



2. 조인성이 멋있게 나옵니다. 혼자서 당군 다수와 싸우는 장면 보면 진짜 멋있습니다. 조인성 팬이라면 강추입니다. 혼자서 활들고 기름주머니 쏠 때가 압권!!



3. 영화의 전개속도가 빨라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영화가 불필요하게 질질 끄는 장면이 없이 스토리가 급박하게 돌아가므로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4. 영화의 결말은 모두가 고등학교때 다 배웠지만 나름 스토리있게 영화를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단점



1. 전쟁 장면에 공을 많이 들여서 그런지 전쟁장면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크게 지루하지는 않았지만 같이 갔던 친구는 전쟁씬이 너무 길었다고 말하더라구요.



2. 전쟁씬에서 CG를 잘 만들었지만 중간중간 CG부분이 보입니다.



3. 아이돌 캐스팅 - 설현이 영화에 조인성의 친동생이자 궁수부대장으로 나오는데요. 다른 영화배우들과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아 약간 아쉽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4. 단점은 아닙니다만 약간 잔인합니다. 영화 볼 때는 몰랐는데 지금 포탈로 검색해 보니 12세 등급이네요?

목잘리고 다리 잘리고 팔잘리는 장면이 몇 장면이 있습니다. 시사회때 초등학생 데리고 온 엄마도 있었는데....많이 당황할 듯 싶네요.




▣총평



역사내용이라고 내용이 어렵지 않고 영화전개가 스피드있고 전쟁씬이 화려해서 저는 재밌게 봤습니다. 킬링타임용 추석영화로 좋을 듯 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분!



- 전쟁영화 좋아하시는분, 거대한 액션을 좋아하시는분, 역사이야기 좋아하시는 분, 조인성 팬인 분들, 남주혁 팬인분들 





이상 영화 안시성 시사회 후기와 무대인사 그 리고 감상평을 적어보았습니다. 추석 때 친구들끼리 모였을 때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