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원작 애니 인랑 줄거리와 결말을 정리해볼께요



영화 인랑이 개봉해서 원작인 애니가 다시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애니 인랑을 보신분들은 영화도 보셨을 듯 합니다. 만약 애니를 안보시고 영화를 보셨다면 애니도 한번 보시실 추천드립니다. 애니 인랑의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랑이란?



먼저 제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랑은 한자로   사람 인  늑대랑으로 늑대인간을 뜻하는 일본어입니다. 늑대같은 본성을 지닌 주인공 후세를 뜻합니다. 그리고 특기대 단체를 의미하기도 하죠. 애니 인랑은 2000년 12월 9일에 개봉한 영화로 개봉한지 거의 20년 가까이 되어갑니다.





.




▶원작 애니의 배경



애니의 배경을 알아볼까요?

애니의 배경은 2차세계대전 이후 패망한 일본이 몇십년후 경제개발을 통한 경제 성장을 했는데 급격한 경제개발로 인해 많은 실업자들이 생겨나면서 그들이 반정부조직을 만들어 정부에 대항하면서 내전이 일어납니다. 이 반정부 조직을 섹트라고 합니다.



이에 대응해 정부는 자치경찰조직인 자경대가 국가 치안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자위대의 반란과 자경대를 견제하기 위해 수도방위군을 새로 만드는데 그것이 바로 수도경입니다. 수도경 안에 중무장 돌격대가 특기대입니다. 주인공은 바로 이 특기대 대원입니다.




▶인랑에 나오는 단체 정리



정리해 볼까요?


섹트 - 반정부 시위단체, 민간인(실업자)들 구성, 폭탄테러, 게릴라, 데모 등 활동


자경대 - 자치경찰대, 정부측 치안담당


수도경 - 자경대 견제와 수도방위에 독자적 권한과 군사력 보유한 정부에서 만든 단체


특기대 - 수도경 안의 중무장 돌격부대



.



▶원작 애니 인랑의 줄거리



영화는 시작하자마자 반정부단체 섹트의 시위와 이를 막느라 쩔쩔 매는 자경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수도를 통해 이동하는 섹트를 총살하면서 나오는 중무장 돌격부대 특기대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섹트의 무리에서 떨어져 혼자서 폭탄가방을 운반하는 소녀는 주인공 후세와 마주칩니다.





주인공이자 특기대인 후세는 섹트인 소녀를 쏴야하지만 어린소녀라서 주저합니다. 그때 소녀는 가지고 있던 폭탄을 터트리며 자살을 합니다.



.


이에 충격받은 후세는 감사를 받고 징계의 일환으로 특기대에서 제외대고 다시 훈련소로 가서 재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특기대 공안부 소속인 친구 헨미를 통해 죽은 소녀의 신원을 파악하고 죽은 소녀의 납골당에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죽은 소녀의 언니라고 소개하는 케이를 만납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대화를 하며 케이와 가까워 지고 자주 만나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정부는 시위대에 대한 무력진압 정책을 수정하고 공안활동으로 바꾸게 됩니다. 그러면서 비대해진 특기대가 골칫거리로 남게 됩니다. 




그래서 자경대는 수도경과 자경대를 하나로 합치려는 공작을 시도합니다. 자경대 간부와 수도경 공안부 간부가 만나 서로 협력에 응하고 자경대는 특기대 제거를 요구하고 수도경 공안부 간부에게 암묵적으로 직책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수도경 공안부 간부가 공안부 대원이자 주인공 후세의 친구인 헨미에게 이런말을 합니다.



"인랑이라고 들어봤나?"



"인랑은 특기대 속에 있는 또 다른 비밀부대로 반첩보활동을 한다. 숙청작업을 한다고 들리는데 그것이 실제 존재하는지는 의문이다"



영화 제목인 인랑이 여기서 처음 등장합니다.

인랑은 특기대 속 비밀부대로 첩보를 통해 특기대에 해가 될만한 것을 제거하는 부대입니다.



그래서 수도경 공안부는 특기대 제거를 위해 스캔들 조작을 시도합니다. 그것은 바로 특기대 대원과 섹트 대원의 연결!




이후부터 결말이 누설됩니다. 스포일러 주의!!


영화를 볼 분들은 이제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결말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밑으로 내려주세요.



↓↓↓




.

.

.

.

.

.

.

.

.

..


↓↓↓

.

.

.

.

.

.

.








이제 원작의 결말을 알아볼까요?



수도경 공안부는 특기대 제거를 위한 스캔들을 조작합니다. 그것은 바로 특기대 대원과 섹트의 연결시켜 특기대를 없애고 자경대와 수도경을 합치는 것이죠.




주인공 후세와 아까 위에서 죽은 소녀의 납골당에서 본 케이가 바로 스캔들 공작이죠.


사실 케이는 섹트의 게릴라 부대인 빨간두건의 대원입니다. 또한 죽은 소녀도 빨간두건의 대원이죠.



.



수도경 공안부의 헨미는 주인공 후세와 특기대 훈련소 동기이자 친구입니다. 하지만 공안부로 가면서 특기대 해체를 위해 후세에게 케이를 의도적으로 접근시킵니다. 



케이는 섹트 빨간두건 대원이지만 수도경에 잡혀서 수도경 스파이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도경 공안부에서 스캔들 작전세력으로 케이를 후세에게 붙이죠.



사실 후세는 인랑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첩보를 통해 모든 것을 먼저 알고 있었습니다. 케이가 스파이인 것도, 특기대 스캔들을 통해 특기대를 제거하는 것도 말입니다.





그리고 후세와 케이의 위치 추적기를 통해 자경대와 공안부 헨미는 후세를 죽이려고 따라 갑니다. 그리고 처음 죽은 소녀가 폭탄을 터뜨린 하수도에서 서로 만납니다.


하수도에 인랑대원들이 특기대 중무장복을 후세에게 줍니다.





후세는 특기대 전투복장을 하고 모조리 쓸어버립니다. 그리고 외딴 곳으로 온 인랑 대원들!


"늑대는 인간이 될 수 없다"


"후세는 인간의 탈을 쓴 늑대다"


후세와 케이도 같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세는 케이를 총으로 쏘고 영화는 끝이납니다.





후세는 늑대이기 때문에 인간이 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영화에서 늑대를 자주 보여줍니다. 바로 후세와 인랑대원들인 것이죠. 애니는 매우 건조하게 흘러갑니다. 애니는 박진감이나 스릴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져 쓸쓸하게 흘러갈 뿐 이죠.


이렇게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원작 애니 인랑을 보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