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영화 더 로프트 : 비밀의 방 The Loft 2014 줄거리 및 결말


영화 더 로프트(The Loft, 2014)를 보았는데 잘 몰라서 기대를 안하고 보아서 그런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이 영화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영화에 대한 줄거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매우 흥미있는 내용입니다. 마지막 결말이 매우 흥미로워서 여러분께 이 영화를 소개할까 합니다.


포털 검색을 해볼까요?



영화 제목은 더 로프트 부제가 비밀의 방이군요. loft 의 뜻을 찾아보니 개조한 다락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더군요. 그렇습니다. 이 비밀의 방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토대로 영화는 흘러 갑니다..


영화의 시작은 주인공을 포함한 5명의 친구들이 영화를 이끌어 나갑니다. 모두 공통된 특징은 모두 유부남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서로 부부사이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영화 더 로프트 포스터입니다. 여자 실루엣을 배경으로 다섯명의 남자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5명의 유부남 친구들입니다. 


이것이 스토리가 전개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


 

주인공 칼 어번( 작품 속 이름 빈센트)입니다.


빈센트는 건축가로서 자기가 지은 빌딩에 비밀의 방 - 일명 로프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로프트의 비용을 5등분해서 지불하는 조건으로 빈센트 포함 4명의 친구들에게 공동사용을 제의합니다.



더 로프트는 유부남 친구들이 외도를 할 때 쓰이는 장소로 이용이 됩니다. 원래 목적도 외도입니다. 그리고 5명이서 1개씩 열쇠를 받고 5명을 제외한 남들에게 비밀로 하고 사용합니다.



이것이 줄거리의 큰 틀입니다.


외도를 위한 비밀방을 만들고 5명이서 공동으로 이용하고 남들에게 비밀로 한다.



.


그리고 위 사진의 웬트워즈 밀러 (영화속 이름 로크) 로크가 아침에 로프트에서 여자의 시체를 발견하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석호필이라고 하면 아실까요? 과거 인기 미드인 프리즌 브레이크 주인공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석호필로 유명하죠. 날렵했던 그때와 달리 지금은 살이 쪄서 영화 더 로프트에서는 후덕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로크의 연락을 받고 로프트에 5명이 모두 모입니다. 그리고 여자의 시체를 서로 추궁합니다. 여자는 누구고 누가 죽였냐? 서로 의심합니다. 그리고 서로 이야기하다가 여자의 정체를 알게 됩니다.





죽은 여자의 이름은 사라.

바로 빈센트가 바람핀 여자라는 것이 들통납니다. 빈센트는 시체가 발견된 날 바로 전날 사라와 로프트에서 만나고 어젯밤 늦게 사라에게 이별통보를 하고 빈센트 혼자 로프트를 떠났다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다음날인 현재 사라가 칼로 손목을 그어 시체로 발견되었습니다. 

빈센트는 자신이 안 죽였다고 항변하면서 경찰에서도 심문을 당합니다. 





포스터에 나온 여자 실루엣의 주인공이자 영화 처음부터 시체로 발견되는 사라입니다.

그리고 5명의 친구들은 경찰에 불려가 살인사건에 대한 심문을 받으면서 과거에 외도한 사실들을 영화에서 조금씩 보여줍니다. 경찰은 심문을 토대로 빈센트를 범인으로 지목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말에 골때리는 반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의 감상평



평점 ★★★


영화 더 로프트 : 비밀의 방 The Loft 2014 는 정말 지루하지 않게 부드럽게 영화가 이어집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생각하고 부담없이 보았는데 점점 궁금해지고 마지막 반전의 반전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액션영화처럼 화려하지 않고 일정한 공간에서 스토리는 진행되지만 전혀 거부감없이 영화에 몰입하게 해줍니다.


기대감없이 보신다면 반전의 반전을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를 보실 분들은 이제 그만 보셔도 됩니다. 결말이 큰 반전이 있으므로 영화 안보실 분만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

.

.

.

.

.

.

.


↓↓↓↓↓↓↓.


.

.

.

.

.

.

.

.

.



↓↓↓↓↓↓↓


영화 더 로프트 : 비밀의 방의 결말입니다.


경찰에게 심문받다가 다시 영화 처음 장면인 로프트에 친구 5명이 모인 아침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빈센트는 4명의 친구들에게 살인의 추궁을 받다가 친구 중 한명이 주는 술을 마시게 됩니다. 그리고 쓰러지게 됩니다.


알고보니 술에다가 수면제를 탄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친구 4명이서 빈센트를 발가벗겨서 여자 시체가 있는 침대에 눕히고 빈센트를 범인으로 상황을 만들어버리고 빈센트는 잠이 들어서 경찰에게 현행범으로 체포되게 됩니다.



빈센트를 범인으로 만드는 것을 보고 ???? 처음에 어리둥절 했는데 반전이 나옵니다.


친구4명 중 한명인 위에 나오는 로크가 로프트에 몰카를 설치하고 로프트의 상황을 녹화하게 됩니다. 그런데 나머지 친구3명 중에서 1명의 아내와 빈센트가 불륜을 저지릅니다. 다른친구의 외도한 여자와 또한 나머지 1명의 친구 여동생과 불륜을 저지르게 됩니다. 




나쁜 빈센트!!



이것을 본 로크는 친구 3명에게 녹화본을 보여줍니다. 



영상을 보고 빡친 3명의 친구들 그리고 로크.


빈센트는 로크에게 잘못이 없는데 왜?? 

나중에 밝혀집니다.


사실 사건 당일 아침에 로크가 3명을 로프트로 부릅니다. 빈센트 빼고.


그래서 로크가 아침에 수면제를 과다 복용해 자살한 사라의 시체를 보고 빈센트를 제외한 3명을 먼저 부르고 영상을 보여주고 빈센트를 범인으로 몰리게 입을 맞추고 빈센트를 불러서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약 탄 술을 먹이고 범인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친구 중 한명인 필립이 수면제를 과다복용해 죽은 여자시체의 손목을 칼로 그어서 빈센트가 한 짓으로 만듭니다.



이것이 첫번째 반전!!


그리고 두번째 반전이 이어집니다.


친구 5명 중 한명인 제임스 마스던( 영화이름 크리스) 크리스가 경찰에게 심문받다가 경찰의 마지막 말을 듣게 됩니다.


.


"여자의 사인은 수면제가 아니었다. 칼로 손목을 그은 출혈때문이다. 그리고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크리스는 경찰의 말에 의구심을 갖습니다.

그리고 최초 발견자인 로크를 의심하고 밤에 로프트로 부릅니다. 


1:1 로 만난 크리스와 로크

크리스는 로크에게 유서는 왜 훔쳤고 사건에 대해 추궁합니다.


사실 로크는 로프트를 몰카 촬영을 위해 사건 전날 밤에 몰카방에 있었습니다. 로프트와 다른 방이죠. 그리고 빈센트가 사라와 싸우고 빈센트 혼자 나오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로크가 사라 혼자 있는 로프트로 들어갑니다.



로크는 사라를 짝사랑했던 것입니다. 


이제야 밝혀지는 로크가 빈센트를 싫어하는 이유가 드러납니다. 그런데 로크는 자신을 거부하는 사라에게 약을 탄 술을 먹이고 주사기로 인슐린을 과다투여를 합니다. 그러면 흔적없이 죽기 때문이죠. 빈센트와 사라에 대한 증오심때문입니다.



아까 경찰의 말을 상기해 봅시다. 출혈에 의한 과다 출혈이 사망원인이다? 



그렇습니다. 이 당시 사라는 미세하게 살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죽은 줄 알고 빈센트에게 누명씌우기 위해 작업하면서 필립이 손을 그은것이 진짜 살인이 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3번째 반전입니다.



마지막에 로크는 자살하고 크리스가 경찰에 말해서 빈센트는 풀려나고 필립이 살인죄로 재판 중인 것으로 영화 더 로프트: 비밀의 방 The Loft 2014는 끝이 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