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편리한 구글 캘린더 일정 공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구글 캘린더가 상대방끼리 일정이 공유된다는 것을 아시나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진 분들이라면 구글계정이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일정을 정리하거나 상대방끼리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상대방과 일정 고유를 하면 다른 사용자가 내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가족들과 구글 캘린더 일정 공유를 하는데요. 가족끼리 가족 행사같은 것을 공유하면 서로 편하고 잊어버리지 않게 됩니다.


저도 가족끼리 구글 캘린더로 일정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달력에 가족행사를 적어 놓기 때문에 서로가 까먹지 않고 그날 약속을 잡지 않게 되지요. 또한 회사에서 회사일정을 직원들끼리 공유할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대개 업무부서별로 구글캘린더로 일정을 정하고 공유하게 되어 따로 통보없이 본인이 수시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가족끼리 가족일정을 정하는 것이므로 단체가 아닌 특정인과 일정을 공유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구글 캘린더 일정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볼까요? 먼저 구글캘린더로 들어갑니다.



구글 캘린더로 들어오면 처음 오신분들은 +만들기를 눌러서 새 캘린더를 만들어주세요.



캘린더를 만든 상태에서 왼쪽 하단을 보시면 내 캘린더가 있습니다. 내 캘린더에 보면 공유하기를 원하는 캘린더가 있습니다. 대부분 가족캘린더로 제목을 짓습니다. 본인이 공유하길 원하는 캘린더 옆에 마우스를 갖다 댑니다. 빨간 체크를 한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됩니다.



마우스를 대면 구글 캘린더 이름 옆에 점3개가 보입니다. 빨간 표시 한 부분이지요. 눌러줍니다.


.


일정 공유를 원하는 구글 캘린더 옆 점3개를 눌러보면 이렇게 설정 및 공유가 보입니다. 설정 및 공유를 눌러줍니다.



설정 및 공유를 눌러주고 가운데를 보시면 사진과 같이 특정사용자와 공유가 보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사용자 추가를 눌러줍니다.



특정사용자와 공유를 눌러주면 이메일 또는 이름 추가가 있습니다. 본인이 구글캘린더에 일정 추가를 원하는 상대방의 이메일이나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가족 캘린더라면 가족 아이디를 넣어주세요. 이메일을 넣었다면 밑에 권한을 눌러주세요.



권한을 눌러주면 이렇게 모든 정보보기, 세부정보 숨김, 일정변경 등이 보입니다. 본인에게 맞게 설정을 눌러줍니다. 가족 구글 캘린더는 모든일정보기를 설정해주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일정 공유가 잘 되지 않는다면 구글 고객센터로 가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캘린더 일정 공유하는 법이 다 끝났습니다. 매우 쉽죠? 여러분들도 가족 캘린더를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밑에 있는 하트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