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일이 있어서 서울에 가게 되었습니다. 근처 모텔들이 모여 있는 곳을 검색해서 찾아 갔습니다. 모텔들이 많이 모여 있었는데 버스정류장과 가까운 곳으로 숙소를 정했습니다. 서울 화곡에 있는 구름성 모텔인데요. 구름성 모텔에 대한 후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화곡에 있는 구름성 모텔은 버스정류장 바로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해가 짧아져서 그런지 금새 어두워지더군요.

 

모텔 입구에 들어서자 카운터가 보이고 주인분이 친절하게 맞아주셨습니다. 저는 주인에게 숙소 가격을 물었고 주인은 38000원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일반 모텔은 대부분 5만원 정도인데 이곳은 저렴했습니다. 그 대신 치약 칫솔 비누 등이 들어있는 소모품 주머니를 1천원에 따로 판매하였습니다. 숙소 값이 저렴하니까 이해가 되었습니다.

1천원 주고 따로 구매해야하는 생필품

그래서 38000원짜리 방으로 하겠다고 하고 결제를 위해 카드를 내밀었습니다. 얼마 후 결제가 되고 카드랑 영수증을 받았습니다. 4층이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서 영수증을 보았습니다????

저는 제가 피곤해서 잘못 본 줄 알았습니다. 영수증을 보니 39000원이 결제되어 있어야 하는데 49000원이 결제가 되어있었습니다. 주인이 뭔가 착오가 있었구나라고 생각하고 다시 카운터로 갔습니다. 그리고 제가 결제가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자 이런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아 그거요? 38000원짜리 방이 다 나가서 49000원짜리 방으로 드렸어요. 그리고 1천원은 깎아줬어요

 

저는 이 말을 듣고 어리둥절했습니다. 모텔에 들어오자마자 가격을 물었고 380000원이라는 말을 듣고 결제를 했는데 그 방이 없어서 49000원을 결제를 했다? 속으로 화가 났지만 피곤해서 다른데 옮기기도 귀찮고 48000원도 숙소 가격으로 크게 비싼 것 같지 않아서 알았다고 하고 방으로 왔습니다.

큰화면이 좋았던 컴퓨터
난방을 위해 창문에 붙여놓은 뾱뾱이
깨끗한 화장실
컴퓨터 책상 밑에 붙어있는 바퀴벌레 살충제

방은 일반 모텔보다 좀 작고 낡았으나 대체적을 깔끔했습니다. TV는 크지않았는데 컴퓨터는 화면이 크고 빨라서 좋았습니다. 화장실도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크고 깨끗했습니다. 원래 욕조가 있던 자리를 없애서 그런지 화장실이 크게 느껴지더군요. 피곤해서 씻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모기 같은 날벌레들이 있었지만 티비 밑에 다행히 살충제가 있어서 뿌리니 괜찮아졌습니다. 난방도 따뜻하게 되서 춥지 않고 따뜻했습니다.

벤치에 모인 배달기사분들

그런데 구름성 모텔의 단점이 나타납니다.

 

우선 모기랑 날벌레가 있습니다. 밤에 윙윙 거려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바퀴벌레 같은 것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방음이 전혀 안됩니다. 옆방인지 윗방인지 모르겠는데 걷는 소리랑 말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놀랐습니다. 잠이 들려고 하면 쿵쿵소리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소음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배달기사의 오토바이 소리입니다. 오토바이 엔진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길레 창문을 열어보니 배달기사들이 담배피면서 휴게소처럼 이용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밤새도록 오토바이 소리가 났던 것이었습니다. 제가 예민해서 소음에 민감할 수도 있습니다.

 

구름성 모텔은 잠자는데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잘 주무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결국 잠을 하나도 못 자고 아침 일찍 구름성 모텔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구름성 모텔의 장단점을 요약해 보자면

 

장점

 

1. 방이 비교적 깔끔하다.

2. 버스정류장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3. 컴퓨터 모니터가 크고 빨라서 좋다.

4. 화장실이 크고 깨끗하다. 단 욕조가 없다.

5. 뽁뽁이의 힘인가? 방이 따뜻하다.

 

단점

 

1. 가격이 싸다고 생각했으나 비싸다. (38000원에서 48000원으로 계산, 세면용품은 따로 1천원주고 구매)

2. 날벌레가 있다. 불행중 다행히 방에 해충제가 있어서 뿌리면 된다.

3. 방음이 전혀 안되고 배달오토바이 엔진소리가 심하다.

 

 

만약 저는 모텔가격이 저렴하고 소음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서울 화곡에 위치한 구름성 모텔의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