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소니 이어폰 SONY WF C500 29.99달러 해외직구 리뷰/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소니 SONY WF-C500 무선이어폰을 리퍼 제품으로 29.99달러에 해외 직구한 글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무선이어폰이 고장 나서 새로 사려고 이것저것 검색해보다가 흥미로운 글을 발견했습니다. 대충 제목이 30달러로 소니 이어폰 구입기라는 내용인데 유튜브 영상과 같이 있더군요. 한번 살펴보니 소니 이어폰을 29.99달러로 리퍼 제품을 해외직구한다는 글이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해외직구는 많이 해봐서 해당 글에 대한 내용이 대충 감이 왔습니다. 소니 이어폰을 판매하는 이베이 셀러에게 소니 헤드폰을 구입해 본 경험도 있고요..

 

저는 국내에서 저렴한 것으로 2~3만원짜리 무선이어폰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그 영상 보니 대충 가격대가 괜찮아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먼저 소니 무선이어폰 WF-C500의 스펙과 국내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SONY WF-C500 스펙

 

소니 WF C500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스펙
소니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스펙

소니 WF-C500의 스펙은 위에 광고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DSEE라는 음질 개선 기능, 커스턴 EQ, 360도 리얼 오디오, IPX4등급(일반생활방수), 완충 시 이어버드10시간+충전케이스10시간=총 20시간 재생, 10분충전으로 60분 재생가능 등이 있습니다. 가격대가 낮아서인지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빠져있습니다. 색깔은 총 4가지인데 저는 무난한 검정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DSEE라는 음질 개선 기능을 사용하려면 소니 앱을 깔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은 이 정도만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SONY WF-C500 29.99달러 리퍼제품 해외 직구

 

29.99달러짜리 소니 이어폰의 정식 명칭은 SONY WF-C500입니다. 이베이라는 미국 사이트에 secondipity라는 소니 리퍼제품을 전문 판매업자가 판매하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정식제품이 아닌 리퍼 제품이라29.99달러로 저렴하게 팔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판매업자가 파는 리퍼 제품은 제조사에서 검수하고 판매하는 제품이라 다른 리퍼 제품보다 신뢰성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100% 깨끗한 제품이 오는 것은 아니라서 운이 나쁘면 거지같은 제품이 올 수도 있고 약간 복불복이 있는데 대체로 새 제품 같은 것이 옵니다.

 

현재도 팔고 있는 소니 이어폰

 

그래서 이베이에서 이 셀러에게 소니 WF-C500 무선이어폰을 직구하였습니다. 미국 이베이 사이트에서 구매하였고 지금도 판매하고 있는데 품절되었다가 다시 입고되어서 판매하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주문한지 일주일 만에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소니 WF-C500 무선이어폰 1개만 직구하였기 때문에 작은 상자로 빠르게 도착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도착한 소니 이어폰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왔습니다. 소니 무선이어폰 WF-C500 정품 상자를 기대한 것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비닐봉지에 넣어서 오니 당황스럽더군요. 사실 유튜브에서 보았을 때도 비닐에 온다고 해서 미리 알고 있었는데도 직접 보니 약간 충격이었습니다.

 

SONY WF-C500

상자에서 내용물을 꺼내 보았습니다. 소니 무선이어폰이 담긴 비닐과 종이가 접혀있는 채로 들어있었습니다.

 

리퍼제품이라 박스가 없이 온 소니 이어폰



감사인사와 보증기간이 나온 종이

 

종이를 펼쳐보니 영어로 되어있는데 내용은 대충 구매해줘서 고맙고 보증기간은 30일이고 뭔 일 있으면 반품하던지 연락해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문제가 생겨도 반품비가 더 들어서 반품을 할 수 없으니 사실상 필요가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소니 WF-C500 무선이어폰이 담긴 비닐봉지입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이어폰이 담긴 본체와 이어팁 꾸러미, 그리고 충전 USB 이렇게 3개가 들어있네요. 리퍼제품이라고 박스도 없이 비닐봉지에 넣어서 왔습니다. 완충장치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비닐봉지에서 빼서 본체 뚜껑을 열고 다시 촬영해 보았습니다.

 

새것 같이 깨끗한 소니 이어폰 본체



이어버드도 깨끗한 양품이네요

 

리퍼라서 무선 이어폰에 기스나 문제가 있나 여기저기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기스는 잔흠집조차 없는 새것이더군요. 냄새를 맡아보니 플라스틱 새거 냄새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이상한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외관상 거의 새 거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외관이 새것 같다고 해도 작동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겠죠? 바로 충전하고 음악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음악도 잘 나오고 큰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행이 새 제품 같은 양품이 왔습니다. 복불복 직구 성공! 

참고로 제품을 판매한 이베이 셀러는 복불복으로 유명해서 폐급 제품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SONY WF-C500 해외 직구 총 비용

 

소니 WF-C500 국내 가격

 

소니 무선이어폰 WF C500의 직구 총비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소니 무선이어폰 리퍼제품을 구매하는데 29.99달러를 결제했고 배대지 비용(한국운송비)로 9달러를 결제해서 총 38.99달러 약 39달러를 결제했습니다. 현재 환율이 올라서 환율로 따지면 대략 5700원 정도 나오는데 제가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으로 보면 36978+11811원으로 실제 총 구입비용은 48789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99000원에서 119000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으로 따지면 약 절반 가격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리퍼제품이라 새 제품이 올 수도 있고 망한 제품도 올 있는 복불복이기 때문에 모험해 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니 무선 이어폰SONY WF-C500 사용법

소니 WF-C500 사용설명서

소니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서입니다. 직관적인 그림으로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먼저 블루투스 연결하는 법은 안드로이드폰에 경우 처음 구입하면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를 켜 놓았을 때 바로 연결이 되고 그 이후 2번째로 연결하려면 이어폰 2개 모두 본체에서 뺀 다음 2개 모두 이어폰 버튼을 동시에 5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파란불이 깜빡이면서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WF C500이 뜨면 터치해서 연결 완료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 후 기본적인 작동법은 오른쪽 이어폰을 한번 누르면 음악 실행/정지, 오른쪽 이어폰을 2번 연속으로 누르면 다음 곡, 3번 연속으로 누르면 이전 곡입니다.. 왼쪽 이어폰을 한번 누르면 볼륨업/길게 누르면 볼륨 다운입니다.

 

 

이상으로 소니 무선 이어폰SONY WF-C500 29.99달러 리퍼 제품을 해외 직구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저처럼 소니 무선 이어폰을 직구하려는 분들은 명심할 것이 있습니다. 이베이셀러 secondipity는 소니 제조사 리퍼 제품을 팔고 있는데 운이 좋으면 저처럼 새것 같은 제품이 오지만 운이 나쁘면 폐급 제품이 올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구입하셔야 하겠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