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게이트웨이(gateway)(GWTN116) 셀러론n4020, 11인치 노트북 해외직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베이에서 59달러 짜리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셀러론 n4020 11인치 노트북을 직구하였습니다. 그래서 리뷰도하고 사람들에게 이런 물건도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오래되었지만 초반에 바짝 하다가 흥미가 식어서 한동안 최신글이 안 올라왔습니다.. 일도 바쁘고 귀찮기도 하고 이것저것 핑계 대면서 블로그를 사실상 손을 놓았습니다.

 

그래서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글을 잘 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니 도서관이나 카페 또는 공원 같은 곳에서 블로그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들고 다니기 가볍고 블로그만 할 용도로 사양이 낮고 저렴한 노트북을 찾게 되었습니다. 가장 작은 11.6인치 사이즈로 제일 사양 낮은 것으로 셀러론 n4020 제품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크롬북이 아닌 윈도우 노트북이 최소 20에서 40만원 사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베이를 검색해 보았는데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셀러론 n4020 11인치 노트북이 보였습니다. 중고지만 가격도 싸고 윈도우10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게이트웨이 노트북 ( GWTN116)

 

게이트웨이 노트북은 이베이에서 vipoutlet 셀러가 팔고 있는데 이 셀러는 복불복으로 물건을 발송하기 때문에 폐급이 올 수도 있고 새것 같은 제품이 오기도 합니다. 저는 어차피 싼 맛에 사는 거라 폐급이어도 상관없었습니다. 실제로 겉면에 큰 스크래치가 있더군요. 하지만 가격 때문에 용서했습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해외직구

이베이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했는데 리퍼제품이라 그런지 오리지널 박스가 아닌 정체불명의 박스에 왔습니다. 하지만 포장은 의외로 견고하게 되어서 왔습니다. 노트북에 쌓인 저 에어 비닐봉지가 빵빵해서 충격이 거의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옆에 긴 박스는 전원코드가 들어있습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전원 어댑터 코드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노트북의 전원 충전 코드입니다. 어댑터 크기도 매우 작고 가볍습니다. 미국제품이라 110V인데 돼지코를 끼워서 사용해야 합니다. 해외직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돼지코 여유분은 필수이지요.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상판에 스크래치

리퍼제품이면서 매우 저렴해서 그런지 겉모습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상판에 보이는 검은 얼룩이 스크래치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없나 싶을 정도로 큰 스크래치인데 다행히 제품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가격이 용서해 줍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왼쪽에 전원포트, usb 1개, hdmi 단자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의 왼쪽 모습입니다. 저렴한 제품이라도 최소한으로 있을 것은 있습니다. 전원 충전 구멍, USB단자 1개, HDMI 단자 1개가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오른쪽은 이어폰구멍, usb 1개, SD카드 구멍 1개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노트북 오른쪽 모습입니다. 역시나 조촐합니다. 이어폰 구멍, USB단자 1개, SD카드 구멍이 있습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인터넷

 

겉에 스크래치만 빼면 새 제품 같았습니다. 배터리 타임도 9시간이나 되고 컴퓨터 켜본 횟수도 7번 이내였습니다.

 

가격은 59달러인데 10프로 할인받아서 54달러정도 들었고 배송비 17달러까지 치면 한국돈으로 10만원정도가 나왔습니다.

 

게이트웨이( GWTN116) 노트북 스펙

 

(GWTN116)스펙은 셀러론 n4020IPS, 64gb, 4ram 11.6인치 정도로 구린 사양을 보여줍니다.

 

장점으로는 윈도우10이 설치가 되어있고 무게 800g 배터리타임 9시간으로 들고 다니기 아주 좋은 스펙을 가졌습니다. 저는 블로그용으로 인터넷 검색과 한글만 쓰면 되기 때문에 딱 맞았습니다.

 

지금 이 글도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셀러론 n4020 11인치 노트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동네 공원에서 작성하고 있는데 작고 가벼워서 야외에서 글 쓰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인터넷도 생각보다 느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래도 느리긴 합니다.

 

저처럼 딱 인터넷과 유튜브, 문서작성만 하실 분들에게 게이트웨이 gateway(GWTN116) 노트북이 적당한 노트북 같습니다. 더 이상 바라는 것은 욕심쟁이죠!

 

게이트웨이gateway(GWTN116) 노트북 요약정리

 

1. 장점 - 매우 싸다, 가볍다, 작다, 윈도우10이 포함되어 있다.

 

2. 단점 - 인터넷 느리다, 게임은 엄두도 못 냄,, 딱 문서작성 용도임, 오피스나 한글 전용머신. 리퍼제품이라 상판에 큰 스크래치와 자잘한 스크래치가 있음.

 

이상으로 게이트웨이(GWTN116) gateway 셀러론 n4020 11인치 윈도우10 포함한 해외직구한 노트북에 대해 리뷰 및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저처럼 오로지 야외에서 블로그용이나 인터넷 서핑만 할 용도로 사용하실 분에게는 딱 적당한 노트북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싸니 이베이를 검색해 보시면 새것 같은 중고를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