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액션 영화의 최고봉 본 아이덴티티 줄거리 및 결말 감상평


안녕하세요.



영화를 좋아하는 1인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걸맞는 영화 장르가 있다면 공포와 액션 영화가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무서운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공포는 못보겠더라구요. 사실 제가 겁이 많습니다.ㅋㅋ



그래서 저는 무더운 여름에 얼음 넣은 탄산음료와 함께 액션 영화를 즐겨보는 편입니다. 제가 본 액션 영화 중 최고봉이자 탑인 본 시리즈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사실 본 시리즈는 제가 너무나 좋아해서 전편을 2번 정도 보았는데 3번째로 볼 정도로 정말 최고의 액션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 시리즈는 흔히 본 트릴로지라고 하는데 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 이렇게 3부작입니다. 3편 다 스토리가 이어져 있고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본 트릴로지 후에 본 레거시나, 제이슨 본이 개봉하였는데 굳이 볼 필요는 없습니다. 



본 트릴로지의 재미를 감탄사로 표현산다면 본 아이덴티티 - 오~ , 본 슈프리머시 - 우와~~!!,  본 얼티메이텀 - 우와~~~ 대박!!  으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표현하더군요.


그만큼 시리즈가 점점 더 재밌고 화려해지니 꼭 3부작을 다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3부작 중 본 아이덴티티가 액션이 가장 약합니다.







본 아이덴티티 줄거리를 알아볼까요?




총에 맞은 한 남자가 선원들에게서 건져올려집니다. 그리고 선원은 그의 몸에서 총알이랑 이상한 조각을 빼냅니다. 이상한 조각에서 취히리 은행 계좌번호가 레이져로 나옵니다. 





그리고 바다에서 건져진 남자가 깨어납니다. 그의 이름은 제이슨 본(맷 데이먼)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름도 자신의 정체도 모릅니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것이지요.



그리고 선원들과 다툼을 벌이다가 다음 날 자신을 찾기 위해 취히리 은행으로 향하게 됩니다. 중간에 CIA랑 정부 쪽 사람들이 작전에 실패했다, 요원 하나가 연락이 두절됐다라고 떡밥을 던집니다.





그리고 본은 취히리 은행에 도착해 비밀 계좌를 열어보니 여러가지 신분의 여권과 돈, 총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CIA는 제이슨 본이 은행에 온 것을 알고 출동해 잡으려고 합니다. 본은 자신이 누군지도 모르고 정부 요원들이 자신을 잡으러 오니까 도망가게 됩니다. 



도망가다가 마리라는 여자와 같이 도주하게 되고 곧바로 이어지는 자동차 추격전! 그리고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다시 자신의 정체가 무엇인지 찾기위해 2주전 숙박했던 호텔 영수증 찾으러 갑니다.





이후 본과 마리는 같이 다니면서 본의 기억을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마리도 CIA의 표적이 되어 목숨을 위협받습니다. 둘은 마리의 남동생 집에 갔지만 킬러들이 따라 붙은 것을 보고 마리와 남동생들을 모두 떠나게 합니다. 그리고 갈대밭에서 킬러와 총격전을 벌인 끝에 킬러를 죽이고 자신의 정체를 어렴풋이 기억하게 됩니다. 




밑에는 영화의 결말이 누설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본 아이덴티티 결말 (스포주의!)




그리고 제이슨 본은 이제 도망다니지 않고 CIA 파리 사무실로 공격에 들어갑니다. 그 결과 자신의 정체가 제이슨 본이자 킬러이고 CIA 트레드스톤이라는 작전에서 훈련받은 요원이었습니다. 또한 웜보시라는 사람을 암살하려다가 총에 맞고 물에 빠져서 기억을 잃은 것이었습니다. 



제이슨 본의 정체는 CIA에서 트레드스톤이라는 킬러 훈련 프로그램에서 훈련받은 킬러로서 미국 정부에 해가 되는 인물들을 암살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한마디로 암살자죠. 그래서 격투 실력이 대단한거였습니다. 참고하자면 제이슨 본이 쓰는 무술은 크라브마가이며 이스라엘에서 전쟁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전쟁 실전 무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이슨 본은 자신이 킬러라는 사실을 이제 인지하고 더 이상 킬러짓은 하지 않겠다고 하고 떠납니다. 그리고 트레드스톤 담당자는 죽게되고 CIA 책임자는 트레드스톤은 실패했다고 보고하고 제이슨 본 사건은 덮게 됩니다.



그리고 킬러 세계를 떠난 제이슨 본은 해변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마리를 찾아가게 되고 둘은 다시 만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본 아이덴티티 개인적은 감상평




개인적인 평점   ★★★★★



액션영화의 최고봉 아니면 첩보영화의 최고봉?


저에게는 첩보액션의 최고라고 생각되는 영화였습니다. 사실 본 아이덴티티 하나로 최고 액션영화라고 보기에는 조금 약하고 본 3부작을 보시면 제 말이 수긍이 되실 것이라고 봅니다. 


본으로 나오는 맷 데이먼은 정말 카리스마있고 멋있게 나옵니다. 또한 첩보 영화로 어느정도 긴장감있고 멋진 액션은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본 트릴로지에 나온 액션들을 우리나라에서 베낀 것도 있는데 본 아이덴티티에서 갈대밭 대결장면은 우리나라 베를린에서 비슷하게 차용했더군요. 베를린 보다가 저거 본 아이덴티티 생각이 나더군요.


만약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고 본 트릴로지를 안보셨다면 꼭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케이블에서 너무나 많이 해줘서 안보신 분이 계실까라고 생각되지만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본 슈프리머시로 찾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본 아이덴티티 줄거리 및 결말 그리고 감상평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