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떡볶이 레시피 모음 BEST 6를 알아볼까요?(국물,간장,까르보나라,짜장,간장 떡볶이)


안녕하세요. 저는 떡볶이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동네 가게에서도 많이 사먹고 집에서 많이 해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같은 떡볶이를 먹다보니 색다른 떡볶이가 땡기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반적인 국물떡볶이 말고 간장떡볶이라든지 짜장떡볶이 등을 해먹으려고 하는데 하나하나 찾는게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국물떡볶이, 들깨떡볶이, 치즈떡볶이, 짜장떡볶이, 까르보나라떡볶이, 간장떡볶이 순으로 레시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거의 떡볶이 레시피가 비슷비슷한데 참조만 하시고 본인의 입맛에 맛게 만들어드시면 좋겠습니다. 어짜피 떡볶이는 본인에게 맞는 것이 젤 맛있거든요. 그러면 떡볶이 레시피 모음 BEST 6를 살펴볼까요? 1T는 Table spoon으로 1큰술을 의미합니다.




1. 국물떡볶이 레시피



재료: 물 13컵, 북어대가리 1개, 디포리 7마리, 건새우 한주먹, 건표고버섯 한주먹, 대파 한개, 양파 1/2개, 다시마, 파프리카 1개, 고춧가루 20T, 설탕 10T, 물엿 8T, 청주 15T, 다진마늘 1T(여기서 T는 Table soon으로 밥숟가락으로 보시면 됩니다.일반적으로 1큰술이라고 씁니다. 1t는 일반 티스푼)


①물에 북어대가리, 디포리, 건새우, 건표고버섯, 대파, 양파를 넣고 약한 불에서 20분정도 끓여줍니다. 

②다시마를 넣고 5분 후 건져내어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③파프리카를 다지고 고춧가루, 설탕, 물엿, 청주, 다진마늘을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④떡은 얼리지 않은 냉장떡을 사용하고 물로 씻어줍니다.

육수와 떡을 넣고 끊여준다음 양념장과 어묵을 넣고 떡에 알맞게 양념이 베일 정도로 끊여줍니다.




2. 들깨떡볶이



재료 : 멸치육수 1컵, 간장 2T, 들깨가루3T, 올리고당1T, 매실원액1T, 떡, 어묵, 다진마늘, 깻입


①뚝배기에 멸치국수, 간장, 들깨가루, 올리고당, 매실원액을 넣고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②끓기 시작하면 떡과 어묵을 넣고 떡과 어묵이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③마지막으로 간장으로 간을 하고 다진마늘과 깻잎을 넣어주면 완성됩니다.




3. 치즈떡볶이



재료 : 어묵 3장, 양배추 3장, 대파 1/2개, 만두 2개, 모짜렐라 치즈, 양념장(고추장 2T, 고춧가루 2T, 후추, 설탈 0.5T, 올리고당 1.5T, 다진마늘 0.5T, 물 500ml)


①떡을 깨끗이 씻어 물에 담가두고 야채와 어묵은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②떡을 넣고 끊여주다가 익으면 어묵과 양배추를 넣고 끓여줍니다.

③파를 넣어 10분 가량 중불로 끓여줍니다.

④그릇에 담은 후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 후 전자렌지로 3분 정도 돌려줍니다.




4. 짜장떡볶이




재료 : 가래떡 560g, 어묵 3장, 양배추, 양파, 당근, 대파, 양념장(짜장가루7T, 고춧가루1T, 다진마늘 0.5T, 설탕 2T)


①떡을 물에 담가두고 야채와 어묵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②냄피에 800ml물을 붙고 떡이 익을 때 까지 끓여줍니다.

③양념을 넣고 끓여주다가 야채와 어묵을 넣어줍니다.

④대파를 넣고 끓여주고 마무리합니다.




5. 까르보나라떡볶이



재료 : 떡, 양파, 베이컨, 생크림, 우유, 계란노른자, 후추, 파슬리


①양파를 손질하고 채 썰어주고 베이컨은 끊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②떡은 깨끗이 씻어준다음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빼줍니다.

③기름을 두른 팬에 양파를 넣고 볶다가 노래지면 베이컨을 넣어 볶은 후 생크림, 우유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④계란 노른자를 넣어 재빨리 섞어 볶아줍니다.

⑤불을 끄고 후추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 마무리를 합니다.




6. 간장떡볶이



재료 : 어묵, 당근, 양파, 대파, 식용류, 양념장(설탕1T, 간장1T, 설탕1T, 다진마늘 1/2T, 물 1/4컵,후추), 검은깨, 참기름 1T


①씻은 떡을 부드러워 질때까지 물에 담가둡니다.

②후라이팬에 식용류를 두르고 떡을 넣고 볶아줍니다.

③양파, 대파는 채 썰고 당근과 어묵은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④양념을 볶아준 떡에 넣어주고 떡에 간이 벨 때까지 끓여줍니다.

⑤국물이 질퍽해질때까지 끓여준 다음 채소와 어묵을 넣고 볶아줍니다.

⑥불을 끄고 참기름과 검은깨로 마무리 합니다.


더 자세한 떡볶이 레시피는 전문음식사이트나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떡볶이 레시피 BEST6를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나온 레시피는 똑깥이 따라하는게 아니라 참조만 하시고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게 조리해 드시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