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구글 스폰서 광고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구글 스폰서 광고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셔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슬 스폰서 광고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가 스폰서 검색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명 링크광고라고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여러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쉽게 구글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는데요.




여러 광고 중 구글 스폰서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스폰서 광고는 일반 광고처럼 그림으로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검색할 단어로 4개나 혹은 그 이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구글 광고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자동반응형 광고가 가장 기본이고 인피드 광고나 콘텐츠내 삽입 같은 광고도 있으며 기타 앵커광고나 모바일 전면 광고 등도 있습니다.


구글 스폰서 광고 일명 링크광고는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대개 링크광고는 일반 광고에 비해 수익이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 광고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 중에서서 구글 스폰서 광고 일명 링크광고 보다 다른 광고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쉽게 말해 돈이 되질 않는다는 것이죠.


저도 자동반응형 광고를 주로 사용하고 구글 스폰서 광고는 한개 정도 만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폰서 광고를 본체만체 지나치시더라구요. 구글 스폰서 광고의 모습입니다.


이런 모양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해당 검색어를 통해 구글 검색을 따로 타이핑 없이 손쉽게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글을 읽으시다가 검색이 필요할 때 이용하시더라구요.


저는 구글 광고를 한지 6개월 정도 되는데 제 블로그는 인기가 없어서 방문자도 하루 100명 수준이고 수익도 거의 없다시피 한 편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만들어서 구글 스폰서 광고를 가입해서 이용을 하신다면 너무 큰 꿈을 꾸기보다 현실을 잘 살펴보고 블로그를 운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글쓰는게 좋아서 방문자도 수익도 없지만 자기 만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광고를 하기 위한 블로그 운영이 아닌 그냥 재밌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시간이 지나 광고를 붙여보았습니다. 구글 스폰서 광고를 붙인 후로 제 블로그 운영은 순수한 재미로 인한 운영보다 더 많은 방문자와 수익을 위한 것으로 내 스스로 바뀌더군요. 하지만 큰 기대와는 달리 저조한 방문자, 거의 없다시피한 수익으로 인해 지금은 다 포기하고 다시 순수한 재미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스폰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글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