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요즘 하는 일이 바빠서 블로그 운영을 상당히 등한시 했는데요. 

오랜만에 들어와 내 블로그를 보다가 다른 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내 블로그가 초라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방문자 수도 2자리 수로 인기없는 잡블로그라 미련없이 스킨을 변경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스킨을 바꾸는 것을 주저합니다. 왜냐하면 스킨을 바꾸면 다시 웹마스터 세팅을 해주어야 하고 가장 큰 이유는 검색 노출이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스킨변경과 노출하락의 관계에 대해 웹서핑을 해보니 서로 의견차이가 있었습니다. 어떤 분은 스킨변경이 검색노출에 영향을 준다그러고 어떤 분은 영향이 없다라고 의견이 분분하더라구요.


사실 제 블로그는 방문자 수도 별로 없고 노출도 잘 되지 않아서 미련없이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검색해보다가 제 마음에 쏙드는 스킨을 발견했습니다. 친절한 효자손님이 만든 스킨으로 줄여서 친효스킨이라고 하더라구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초보자도 손쉽게 디자인하게 되고 무엇보다도 에드센스를 정말 쉽게 운영하도록 잘 만들어졌더라구요. 그것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친효스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친절한 효자손님 블로그에 친효스킨에 대한 모든 것이 잘 설명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설명대로 세팅하고 이렇게 적용해보았습니다. 지금 보이는 스킨이 바로 친효스킨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세팅을 한 후 꼭 해야 하는 것이 웹마스터 세팅이지요. 네이버랑 구글 소유권 메타코드를 넣고 사이트맵을 다시 등록했습니다. 사이트맵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더군요. 


여러분들도 스킨을 변경한다면 번거롭기 때문에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변경하시길 권유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새단장한 기념으로 소감을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 주신 친절한 효자손 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