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싼 노트북 사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

안녕하세요.


대학생이 되면 가장 갖고 싶은 물건은 바로 노트북입니다. 학업에 필요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노트북을 많이 구입하는데요. 노트북 사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 주변에 노트북을 살 때 잘 몰라서 비싸게 사는 친구들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하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노트북 사는 꿀팁을 알기 쉽게 풀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노트북 사는 법에 대해 5가지로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1. 노트북은 무조건 대형마트, 대리점은 피하고 온라인으로 사자.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사면 무조건 비쌉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대형마트나 대리점의 건물세, 직원 인건비 등으로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데스크탑처럼 모니터, 본체, 키보드 연결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택배로 배송와도 설치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노트북을 구매시 각종 포털사이트 지식쇼핑으로 검색이 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다나와'라는 사이트에서 노트북을 검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추가 할인 되는 것도 있으니까 최저가부터 순서대로 쭉 살펴보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나온 업체들을 믿을 수가 없다면 하이마트 온라인몰이 그나마 좋습니다. 하이마트 온라인몰을 보면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 가끔 이벤트로 많이 뜨기 때문입니다. 


노트북 살 때 무조건 오프라인은 피하고 온라인으로 사도록 합시다.





2. 대학교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될 수 있으면 사지마라.



싼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으면 스토어는 피해야 합니다. 대학교 교육할인 스토어란 학교사이트에서 광고하거나 학생회에서 리베이트를 받고 제휴한 대학생 교육할인 스토어입니다. 삼성, LG,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학교메일로 인증하는 스토어가 아닙니다. 참고로 회사 복지 스토어도 바로 사지 말고 최저가랑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3. 우리가 잘 모르는 중소기업 제품은 무조건 피하자.



콕 찝어서 어느 브랜드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소위 듣보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알지도 못하는 공장에서 정크로 떼와서 파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크게 싼 것도 아니지요. 물론 삼성,LG 보다는 싸겠지만 HP나 레노버랑 비교해보면 오히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싼노트북이라고 크라우드 펀딩 같은 것은 절대 절대 구입하면 안됩니다.




4. 전시제품, 리퍼제품 절대 절대 사지마라.



온라인 쇼핑몰을 보면 전시몰이나 리퍼몰이라 그래서 전시제품이나 리퍼 노트북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제품인데 브랜드 노트북을 싸게 사니 혹하게 됩니다. 또한 전시제품이라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인텔 i5, i7제품이라고 해도 훨씬 구형이고 당연히 하루종일 켜놓기 때문에 사망신고각입니다. 한참 시간이 지난 노트북이 대부분이므로 성능도 떨어지고 고장도 쉽게 납니다. 약간 싸다고 샀다가 그 돈 날리고 새 노트북 사느라 돈은 두배로 나갑니다.




5. 중고업자의 노트북은 무조건 절대절대 사지마라. 오우 노~~!



쇼핑몰 뿐만 아니라 중x나라 혹은 당x마켓 등 중고 노트북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고 노트북만 전문적으로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위 업자라고 하는데요. 노트북에 대해 잘 모른다면 절대 절대 사면 안됩니다. 


중고업자들은 거의 사망직전인 노트북을 새제품보다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특히 중고노트북 중에 삼성, 엘지라고 다 죽어가는 노트북을 비싸게 파는 업자들이 있습니다. 


같은 성능의 노트북 중 삼성, 엘지가 해외 노트북보다 비싼 이유는 AS 때문입니다. 대개 1년 보증인데요. 괜히 싼노트북이 아니지요. 업자들이 파는 중고노트북은 100% AS가 끝나서 보증이 안되는 제품입니다.  만약 중고 노트북을 꼭 사야겠다면 같은 성능의 외국 노트북 새제품과 가격을 비교해 봐야 합니다. 만약 10만원 이상 싸야지 구입할 만 합니다.



6. 회사 복지몰이나 홈쇼핑이라고 무조건 싼 것은 아니다.



홈쇼핑에서 노트북을 시즌마다 파는데요. 홈쇼핑에서 파는 노트북은 최저가라고 파는데요. 쇼호스트들은 물건을 팔기위해 사람들을 혹하게 하는 말들을 합니다. 그들의 말빨은 프로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싸다고 생각하고 의심없이 구입하는데요. 대부분 싼 노트북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싸게 나올 수도 있는데 구입하기 전에 노트북 최저가를 인터넷으로 꼭 검색해 보고 구입하세요. 또한 회사 복지몰에서 할인 판매를 한다고 해도 무조건 저렴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싼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도 꼭 온라인 최저가 검색을 해보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싼노트북 사기 전에 꼭 알아두면 좋은 꿀팁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만약 글을 읽고 있는 본인이거나 주변 분들이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제 글을 읽고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의 노트북 구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은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