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씽씽의 역사자료실

일검풍운결을 시작한 분들을 위한 꿀팁 공략을 정리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일검풍운결을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저는 게임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무협게임이 확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무협게임만 파고 있습니다. 의천도룡기 외전부터 해서 하락군협전, 귀곡팔황, 난설 등등을 하다가 최근에 일검풍운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엔딩을 보았습니다. 

 

게임 런닝타임을 보니 52시간 정도로 엄청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엔딩을 보고 난 후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일검풍운결 공략이라고 적었지만 사실 모든것이 친절하게 다 설명이 되어있어서 미션 내용을 보면 누구나 막힘없이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제게 여기서 적는 내용은 공략보다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언젠가 알게 되지만 많이 빨리 알고 게임을 하면 더 재밌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초보자를 위한 꿀팁 들어갑니다.

 

 

1. 영입할 수 있는 동료들은 매우 많다.

 

일검풍운결은 전투에 참여할 수있는 인원은 최대 5명으로 주인공을 뺀 동료 4명이 같이 전투를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영입할 수 있는 동료의 수는 거의 20명 가까이 됩니다. 또한 동료는 스토리상 자동적으로 영입하는 동료도 있고 특정 스토리에 특정한 선택지를 골라야지 영입할 수 있는 동료도 있습니다. 특별한 동료들은 공략을 보지 않는 이상 영입하기 어려울 정로로 루트가 까다롭습니다. 저도 엔딩때까지 고작 10명정도 영입을 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영입할 수 있는 동료들이 많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따라서 동료들을 다 영입하려고 생각한다면 동료 공략을 따로 봐야합니다. 여기서는 동료 영입 공략까지 하면 너무 길어지니까 다음 기회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무공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심법이다.

경맥점수로 경맥을 올렸을 때 오른쪽 수치가 오릅니다.

 

무공을 보면 1식, 2식, 3식, 오의, 경공, 심법 이렇게 6개가 있습니다. 무공은 NPC가 전수해 주거나 비급을 주면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무공은 무학점수를 이용해서 10단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무학점수란 한마디로 몹들 잡으면 주는 경험치입니다. 무학점수가 있으면 우선적으로 심법을 올려야 합니다. 

 

다른 무공들을 업그레이드 하면 무공만 강해지는데 오직 심법만 강해지면서 경맥점수를 따로 줍니다. 경맥점수란 무공에 상관없이 내 HP, 내공, 공력력, 방어력, 신법 등을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수치입니다. 따라서 심법을 업그레이드 하면 심법도 강해지면서 내 캐릭 자체가 강해지기 때문에 심법을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해줘야 합니다.

 

또한 심법을 4개까지 장비할 수 있는데 등급에 따라 매 턴마다 HP, 내공 수치ㅡ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가면 매턴마다 회복이 되기 때문에 전투가 끝나도 전혀 피가 닳지 않게 됩니다.

 

 

3. 보이는 사람마다 관찰을 통해 시합을 해라

 

NPC들을 보면 관찰이 뜨는 캐릭들이 있습니다. 관찰을 클릭해 보면 NPC의 상태와 가지고 있는 아이템, 무공등을 볼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20이 되면 시합을 할 수 있고 70정도 되면 상담을 통해 무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하찮아 보이는 NPC라도 관찰해보면 검, 방어구, 요리, 단약 도안등을 뜬금없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경맥점수를 올려주는 단약을 가지고 있는 경우 무조건 시합으로 뺃어야 합니다.

 

시합을 하면 상대방의 아이템을 빼앗아 올 수 있습니다. 시합을 하려면 호감도 20이 되어야 하는데 선물을 통해 제일 좋은거 하나를 선물하면 됩니다. 이때 선물한 아이템이 아까울 수 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합을 통해 내가 줬던 선물도 뺏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길가다가 보이는 NPC들을 선물주고 호감도 20만든다음 털면 됩니다.

 

4. NPC들에게 상담을 통해 무공을 배워라

 

위에서 언급한 시합은 호감도 20이면 가능하지만 상담은 70이상이 되어야 무공을 배울 수 있습니다. npc들에게 좋은 무공이 많이 숨겨져 있으므로 꼭 배워야 합니다. 특히 심법은 무조건 배워야 합니다. 선물을 줘서 70이상 호감도를 올려야 합니다. 하지만 선물이 없는 NPC는 호감도를 올릴 수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시 줬던 선물을 시합으로 다시 뺏어올수 있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듬뿍 줍시다.

 

5. 무기나 방어구 등은 제작할 수 있다.

 

장비한 태아검은 제작한것 오른쪽 태아검은 그냥 얻은 아이템 추가효과가 큰 차이가 있음

 

대장장이의 단조를 통해 무기를 제작할 수 있고 재단사의 재단을 통해 방어구, 악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을 하면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보너스 스탯이 붙습니다. 보너스 스탯이 매우 좋기 때문에 무조건 제작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3품 밑으로는 제작하지 말고 2품 위부터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품 이상이 되면 제작 등급이 에픽급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보너스 스탯이 많이 붙기 때문입니다.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려면 도면이 필요합니다. 도면은 npc들이 무작위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나는 NPC마다 관찰하고 시합해서 뺏어야 합니다. 무기등급은 6품~극품까지 있습니다.

 

6. 엔딩을 보면 전승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전승점수를 통해 도면, 비급, 스킬, 속성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엔딩을 보면 전승점수를 줍니다. 전승점수란 2회차 게임을 시작할 때 주는 보너스입니다. 전승점수를 가지고 처음시작시 주인공의 스탯, 돈 , 무공 등을 미리 얻게 됩니다. 따라서 전승점수를 사용하면 게임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엔딩을 보도록 얻지 못한 달마검법같은 무공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2회차를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필요가 없습니다. 

 

7. 무공은 검이 제일 좋다?

 

개인적인 생각은 검법이 제일 좋습니다. 왜냐하면 검법 자체가 좋고 주인공이 속한 무당파 자체가 검법을 쉽게 배울 수 있고 나중에 전설의 검도 받게 되므로 검법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볼 때 검법과 장법이 가장 좋은 것 같고 나머지는 그저 그렇게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적으로 검법이 좋다는 것은 아니고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상으로 일검풍운결 초보자를 위한 꿀팁과 공략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는데 처음에는 모르니까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제 글을 읽고 시행착오없이 재밌게 일검풍운결을 즐겨봅시다.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에 간편하게 이 글을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읽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